의 이상적인 예술지 지품으로 구성인 법들을 만기하면서 젊어지고 용수철처럼 뒤이 오도록 수주했다. 그것은 좋은 인생이있고그는 그 인생을 낭비하지 않았- 단지 그 끝을 망치지 않고, 남들이 밀어내지 않을때 그 풍부한 원천에서 스스로 떠나고 싶을 뿐이었다.
텐기에르가 건반을 내리쳤다. ㅡ 마치 건반을 전부뜯어내려는 것 같았다. 모두들 그가 연주하면서 악기의여러 조그만 부분들을 방구석으로 내던지는 듯한 환각을보았고, 그 환각은 심지어 피아니시모에서도 지속되었다. 그는 완전히 악마적으로, 짐승같이, 비인간적으로, 잔혹하게, 가학적으로 연주했다. 질 드 레*가 자기 피해자들에게 했듯이, 그들 속으로 파고들었듯이, 텐기에르는 청중의 내장을 끄집어내고 인간 시체의 형이상학적인 고통을 만끽하며 자신의 예술로 그 시체에서 진부함을 뿌리부터 뽑아냈으며 세계를 초월한 공포와 한없는 기묘함의 끝있는 영역으로 밀어 넣었다. 그것이 예술이었다. 지긋지긋한 눈속임 마술사들과 지적인 발명가들의 객깍거림이나 히스테릭한 암것들을 위한 새로운 관능적인 전율이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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