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 잡는 영어리딩 무작정 따라하기 - 중등 영어리딩이 쉬워지는 필수 리딩스킬 15, 예비 중학생 필수 학습서 초등 필수 무작정 따라하기
최정희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예비 중학생 필수 자습서로
중등 영어 리딩을 쉽게 하는 필수 리딩 스킬이 15개가 들어있다.

지금 딸아이가 공부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훑어보기를 하는 정도지만, 이렇게 보는 것만으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도움이 된다.

지금의 내 영어 독해는 중구난방이라서;;;;

좀 제대로 된 책을 보고 싶었는데,
집에 있는 책이 대부분 어른들이 보는 책이라서,
초등 딸아이에게 적용하기는 좀 무리가 있다 싶었다.
문맥 잡는 영어리딩 무작정 따라하기는
무작정 독해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글의 중심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글을 몰라서 국어를 틀리는 것이 아니듯..
English 역시 그렇다는 것!

그냥 읽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읽고 그 안에서 
요점을 찾고, 답을 유추하는 능력을 배우는 것을
이 책에서 알려주는 스킬을 이용해서 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수험서에는 요런 책들이 있지만,
초등학생이 볼만한 책은 못 본 것 같아서..
이 책에서 알려주는 스킬이 참 마음에 들었다.

엄마인 내가 알려주지 못하는 요령을 배울 수 있어서 말이다 ㅎ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아이들로 하여금 꽤 재미있는 방식으로 풀어간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English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데,
지루~ 하게 나열되어 있으면.. 누구 하고 싶을까 싶다.

여기서는 재미난 그림, 컬러를 더해서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주는 방식이 좋았다.

등장인물, 시간과 배경, 줄거리 분석, 사건의 순서 이해, 예측, 사실과 의견 구별,
분류, 결론 이끌기, 작가의 의도 파악하기 등의 과정을 공부하면서
내 아이가 빠른 시간 주요 문장을 찾고, 답을 유추하는 훈련을 하면
학교 시험뿐 아니라 나아가 수능을 대비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