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글씨로 완성하는 캘리그라피 - 윤선디자인의 누구나 캘리그라피 잘 하는 법
정윤선(윤선디자인) 지음 / 길벗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캘리그라피 배우기 독학도서로 <내 손글씨로 완성하는 캘리그라피> 괜찮네~


어릴 때는 손글씨 좀 이쁘게 쓴다 했다.
근데, 크면서는 키보드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니
손으로 글씨를 쓸 일이 없다.

 


그렇다보니 점점 악필이 되어 간다 ㅠ.ㅠ
요즘 캘리그라피 열풍이 뜨겁기도 하고,
나도 전부터 관심이 많았던 터라 이번에 제대로 배우고 싶은 마음에
윤선디자인 정윤선씨가 지은 이 책을 읽어보았다.
 
내 손글씨로 완성하는 캘리그라피
저자 정윤선
출판 길벗
발매 2015.09.21.
 

 

표지부터가 뭔가 감성 터지는 느낌 ^^
아 요런 느낌 좋으다~ 좋으다~ ㅎㅎ

 

 

책의 느낌도 좋고 이 책을 지은 정윤선씨도 참 관심가는데,
정윤선씨는 독학으로 시작해서 캘리그라퍼로 거듭난 분이라고 ^^

 


그 사람이 누구인지 몰라도 윤선디자인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알 것이다.

 

 

나도 그녀처럼 독학으로 해보리라~!
마음먹으면서 책장을 넘겨본다.

 

 

이 책에서는 도구를 고르는 법, 작가의 생각과 노하우,
그래픽 편, 실무에서 활동하는 분들의 인터뷰를 통해서
기초부터 실무까지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부록cd도 제공이 되어서 좀 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단순히 손글씨를 잘쓰는 것에서 벗어나
붓을 다루는 기술을 배우고, 풍부하게 표정을 담고,
배치와 다양한 소스, 먹그림을 이용해서
배우는 방법은 물론,

 

 

이미지에서 캘리 추출하기, 배치와 크기 재구성하고,
특수 효과를 적용하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나와서
실전에도 뒤지지 않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하는데 나는 그게 참 마음에 들었다.

 

 

글씨 연습을 시키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는 자세한 방법까지 알려주니까
내가 갖고 있는 사진에 예쁜 글을 덧입혀 보거나
블로그, 홈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활용법이 다양하다는 것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아무래도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니
그런 면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는 요즘.
이 책으로 열심히 독학도 해보고,
나만의 작품도 꼭 만들어봐야겠다 ^^

힐링도 하고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