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시나공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엑셀, 액세스 2007 사용자용) - 전3권 + 엑셀 함수 사전 + 자동 채점 프로그램 2016 시나공 컴퓨터활용능력
길벗 R&D 외 지음 / 길벗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16 시나공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시험 대비, START 해보자! 



컴퓨터 잘하는 사람은 너무나 많고,

나이 먹어서 기초를 쌓기란 쉽지 않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데, 다른 사람들도 그렇겠지?



그래서 그런지 나이 먹고 컴퓨터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나처럼, 그리고 다른 사람들처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일단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으니까...



그리고 회사 취업이나 공무원 시험을 볼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할 수 있는 건 최대한 다 해놓자고 준비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같이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취업을 목표로 학교 다니는 내 조카 녀석도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녀석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선물하기 전 내가 먼저 살펴보았다. 



2016 시나공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실기

이 책은 총 세 권으로 되어 있다.



1편 스프레드시트 실무, 2편 데이터베이스 실무, 

그리고 컴활 함수 사전 + 계산문제 20회 + 최신기출문제 10회가 있는 3권까지..

이렇게 총 3권으로 되어 있다.



이 두꺼운 책을 한 권으로 가지도 다니면 어깨가 남아나지 않을 텐데 ^^;;

세 권으로 나눠져 있으니까 필요한 것만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하기에도 

더욱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는 이 책이 마음에 드는 것이

공부하는 독자들을 위해 진행하는 수험생 지원센터나 독자 카페,

그리고 동영상 강의와 채점 프로그램.



이렇게 다양하게 서포트 해주는 책이라서 마음에 들었다.

아무래도 혼자 공부하다 보면 모르는 것도 많고,

최신 정보도 알기가 어려운데, 카페와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학원에 다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말이다. 



그리고 자세한 설명은 물론,

전문가의 조언이 함께 하기 때문에

선생님 혹은 선배와 함께 공부하는 느낌이 들게 하는 것도 좋다.



전문가의 조언은 시험을 보기 전 알아야 할 tip 들에 대해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새겨들으면 도움이 되고,

또 본문 옆에 빠져나와서 보기 쉽게 쓰여있기 때문에

머리에 더 쏙쏙 잘 들어온다는 것이 좋았다. 



중간중간 나오는 합격수기는

열공 의지 불끈!! 솟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ㅎㅎ 


'아.. 나도 이렇게 열심히 공부해서 꼭 합격해야지!'

라는 마음이 들게 하는 동기유발 같은 존재랄까 ㅋㅋ 



페이지를 넘겨보면서 꼼꼼히 살펴보자니...


기본 개념이 잘 설명되어 있고, 

기본 문제와 따라 하기, Q&A 베스트를 통해서

시험 대비를 철저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성이라 마음에 들었다. 




중요 내용이 잘 설명되어 있고,

함수 사전이나 계산문제, 그리고 최신 기출 문제들이 

잘 나와있고, 또 그 양도 많아서 철저한 준비를 하는데 좋겠다. 




학원에 다니지 않고 독학해야 한다면

그만큼 책의 중요성은 클 것이다.


개념이 잘 나와있고, 최신 기출문제가 많고,

TIP들이 잘 나온 문제집이 좋은데,

내가 원하는 딱 그런 책이 아닐까 싶다 ^^ 







- 저는 이 책을 소개하면서 길벗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