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세트 - 전5권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최종순 지음, 이경석 그림, 역사와 사회과를 연구하는 초등 교사 모임 감수 / 계림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역사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도서 살펴보기~


사진이 포함된 후기는 블로그에 있어요


http://77ended.blog.me/220755797813



아이에게 한국사를 제대로 가르치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내가 역사, 한국사 별로 안좋아해서 ㅠ.ㅠ 

제대로 가르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 와중에 어쩌다 어른의 설민석 쌤 강의를 보면서

우리 역사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책도 구입해서 열공 준비완료!






그런데, 문제는 설민석씨 책이 초등3학년인 딸아이가 보기에는 많이 어려웠다는..


그래서 또 다시 고민 시작.

초등역사 공부하려면 어떤 책을 봐야할까? 

고민하다가 이번에 만나보게 된 계림북스의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사실 이 책은 전부터 알고 있었고,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아직 딸아이에게 어렵지는 않을까 싶어서 구입을 망설였던 책이었다.



   



근데 아이가 3학년이 되면서

그리고 아이도 한국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살가 말까 고민하던 책이었는데,

이렇게 책을 꼼꼼하게 살펴보니 지금 시기에 보는게 딱 좋겠다 싶었다.



   



초등3학년이 되고 나서 학교에서도 조금씩 역사에 대해서 알아가는데,

쉽고 재미있게 아이에게 우리의 역사를 알려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아직은 저학년이라서 글 보다는 그림이 많은 책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는데,

이 책은 재미와 지식을 적절하게 잘 섞은 느낌이랄까?



   



총 다섯 권이고, 글도 많긴 하지만,

그림도 재미있고 설명도 어렵지 않아서

저학년부터 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마음에 드는 건 

이 5권으로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다 훑을 수 있는 것이었다.



   




물론, 이 다섯 권만 가지고 초등역사를 완전정복 한다고 할 수는 없다.

한국사 책이 워낙 종류도 많고, 내용도 조금씩 다르고...

무엇보다 우리의 역사가 그렇게 간결하지는 않으니까...




   



물론, 다른 책도 함께 봐야 하지만 초등 과정에서는 

이 책에 나온 내용만 알아도 부족함이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우리 역사를 바로 알아야 우리에게도 미래가 있는 법.

꼭 공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역사를 바로 알아야 하는 건 당연한 일.

그동안 나도 역사 공부에 소홀했는데, 이 참에 딸아이랑 열심히 공부해보련다.



   




매일 매일 조금씩 읽고 이야기 하는 우리.

이렇게 이야기하면서 역사를 공부하니까

더 쏙쏙 잘들어오는 것 같다.

스티커 이미지 


앞으로 더 열공해야지 :-)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계림북스로부터 도서를 무료지원받았으나,

직접 체험하고 솔직하게 후기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