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종이인형 오리지널 - 코리아 빈티지 페이퍼돌
페이퍼돌 엮음 / 길벗스쿨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이 포함된 후기는 블로그에 있어요

http://77ended.blog.me/220726764363

 

종이인형 나어릴 적 놀던 그대로~
요즘 말로 페이퍼토이, 페이퍼돌이라고 하는... 


지금의 30대 이상의 사람들이라면..
그 이하도 되려나? ㅎㅎ 
어릴 때 종이인형으로 인형놀이 안 해본 사람 없을 것 같다.


개그우먼 유재석 씨가 어릴 때 동생에게 화가 나서
동생이 아끼는 종이인형 머리를 가위로 잘랐다고 했나?
암튼 그 이유가 들으면서 엄청 웃었는데..


그 당시 여자아이들에게 종이인형은 정말 소중한 존재였다.
나 역시 그랬다.

엄마가 많이 사주지는 않아서 ㅠㅠ
몇 장 가져본 적 없지만, 그 몇 장으로도 충분히 행복했고,
아이들과 역할놀이가 가능했다 ㅎㅎ 

지금은 너무 장난감이 풍족해서 문제라면 문제...


암튼, 내가 어릴 때 사랑하던 종이인형.
이번에 길벗스쿨에서 <추억의 종이인형> 코리아 빈티지 페이퍼돌 이란 이름으로 출간되었다.

참, 요즘에는 페이퍼토이 참 많이 하던데..
이게 바로 원조 페이퍼토이 아닐까 ㅋㅋ 

요즘 말로는 페이퍼토이, 페이퍼돌이라 불리지만,
우리에게는 그냥 추억의 종이인형 ^^ 


그래서 이 책이 참 반갑다.
어릴 때 내가 즐겨 하던 것을 10살 딸아이와 함께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이 책은 총 45종의 종이인형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 양이 국내 최다라고 한다.



난 이 책이 특히 좋은 이유가 보관할 수 있는 보관상자가 있다는 것도 그렇고, 
낱장으로 하나하나 떼서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어릴 때는 종이인형을 낱장으로 샀기에
낱장으로 뜯어서 보면 정말 추얻돋는 ㅎㅎ 
오리기도 더 편하고 말이다.

차례를 보면 1980년대 후반과 중반에 있던 종이인형이 많이 있는데,
내가 딱 어릴 때 ㅎㅎ 보던 그 아이들이다.

펑키와 포키, 사랑은 불루, 메리와 하니, 내 친구 밤비나, 공주 그로리아,
작은 숙녀 아리아, 메리와 사라, 펑키와 핑키, 미미의 차림옷, 천사들의 합창,
코스비 가족, 리나의 패션, 애루패션, 딸기나라 꼬마임금, 별나라 공주님, 요정 꽃님 등
내가 어릴 때 가지고 놀았던 것과 1970년대의 못난이 3형제, 세자매, 또순이, 산유화,
그리고 1960년대 시어머님과 며느리, 초록별 등..
시대별로 다양한 종이인형을 만날 수 있었다.


특히 1960년대 시어머님과 며느리 ㅋㅋ
이름 보고 빵 터짐 ㅋㅋㅋㅋ
80년대에 간난이도 웃긴다 ㅋㅋ

보기만 해도 추억 돋는 그림들 보면서
나도 해보기로 ㅎㅎ 


일단 여러 장 뜯어놓고 ㅋ 
그중에서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고르기~

내가 고른 건 애루패션 ㅋ 


애루패션 내 스타일이라며 오리기~
요거 한 장 오리는데도 손가락이 아프지만,
그래도 오래간만에 하는 종이인형놀이 재미지다. 



드디어 다 오림 ㅋ 
아 손꾸락~ ㅋㅋ 발꾸락 되겠쓰~


코디 놀이하면서 혼자 피식피식~
이쁘네 ㅋㅋ 옷도 이쁘고, 애루패션 주인공도 이쁘고 ㅋㅋㅋㅋ 

이러면서 논다 ㅋㅋ 


인형놀이하면서...
아.. 내가 이렇게 날씬하고 예쁘면 좋겠다.. 생각하게 하는 ㅋㅋ 
추억놀이 :-)

 

 

- 저는 본 도서를 소개(홍보)하면서 길벗스쿨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