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도형 계산법 1 - 초등 4학년 기적의 도형 계산법 (초등)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유선영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사진이 포함된 후기는 블로그에 있어요

http://blog.naver.com/asteria0606/220670444946


초등수학문제집 도형문제 <기적의 도형 계산법>으로 해볼까?


점점 어려워지는 초등수학.


수학은 정말 다양한 문제를 꾸준히 풀어야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3학년 수학 과정도 어려운데,


4학년은 더욱 그렇겠지요? 



벌써부터 걱정 가득 ㅠ.ㅠ 




1~2학년 때 까지는 단순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주를 이룬다면


3~4학년 부터는 더욱 체계적으로 바뀌더라구요. 


 


특히 도형과 측정 문제는


제가 학교 다니면서도 어려워했던 문제들이었어요. 



 


그래서 딸 아이 만큼은 좀 미리미리


쉬우면서 잘 학습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싶더라구요.


아무래도 제가 책에 관심이 많고,


엄마표로 학습하다보니 초등수학문제집도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요.


이번에 <기적의 도형 계산법>책 살펴봤어요. 


 


 


딸아이가 ​기적의 계산법으로 연산을 열심히 풀었고,


또 효과를 본지라 길벗스쿨에서 나오는 기적시리즈에 아무래도 더 관심이 가는데요. 



기적의 도형 계산법 역시 계산법과 마찬가지로


엄마표 학습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어요. 


 


 


아무리 좋은 것도 매일 하는 건 어렵잖아요.


그것도 많이 한다면 더욱 그럴텐데요.


 


이 책은 하루 한장으로 도형의 계산법을 익힐 수 있게 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하루 한 장으로 도형 계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반복하면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고학년이 되면 특히나 해야할 것도 많고,


학교 수업도 길어서 수학 공부가 쉽지 않은데,


부족한 도형 계산만 이렇게 하면 훨씬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알고보면 사실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닌데,


지레 겁을 먹고, 어렵다고 막연히 생각을 하다보니까


어려운 것이 바로 도형에 대한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도 어릴 때 참 싫어했지만 ㅎㅎ 


아이와 이렇게 책을 보니 잘만 풀어본다면


결코 어렵지 않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저희 아이도 그렇게 느꼈으면 하구요. 



매일매일 공부하면서 그 흐름을 놓치지 않고,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정복할 수 있는 수학.


 


아이와 풀기에도 좋은 책이네요 ^^ 

 




- 저는 위 도서를 소개(홍보)하면서 길벗스쿨로부터 도서를 무료증정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