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국어 문법 1권 : 단어 - 초등6 ~ 중2 기적의 국어 문법 1
권민희.엄은경 지음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사진이 포함된 후기는 블로그에 있어요

http://blog.naver.com/asteria0606/220667430829

초등국어문제집 기적의 국어문법으로 국어문법 정복하기~




딸 아이와 책을 많이 읽으려고 하지만,

독서를 많이 한다고 해서 국어 실력이 항상 높게 나오는 건 아닌 것 같아요.



특히 학년이 높아질수록 더 실감하는데요.

국어문법도 공부해야 한다는 것!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관심있게 보는 책 <기적의 국어문법> 읽어보았어요.

이 책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가 만난 책은 1권인데요.


1권은 단어, 2권은 문장, 3권은 말소리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수능시험 문제만 봐도 국어문제가 참 어렵던데요.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때까지 이렇게 다져놓으면

실력도 쌓이고, 성적도 더욱 향상될 것 같아요.


1권 단어를 통해서는

고학년 국어 시험에 대한 완벽 대비와

국어 문접의 기초부터 심화까지의 완성,

그리고 고급 국어 사용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책인데요.


두 달 만에 끝나는 국어 문법 완성 프로젝트라고 하니,

방학을 이용해서 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서는 단어의 의미 관계, 어휘, 품사1,2를 배우면서

단어에 대한 완전 정복을 하는데요.



재미있게 만화로 시작을 하니까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읽고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요즘 아이들은 학습적인 것만 나오면 

거부감을 느끼더라구요.


그래서 학습적인 면과 재미면을 다 만족시키는 책을 찾는 것이 부담스러운데요.

이 책은 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만화를 통해서 문법을 배우고, 자세한 설명으로

보충한 후에는 문쌤의 용어정리를 보면서 배운 것을 정리하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익혀요.


그리고 다음 단계는 문쌤의 실력 평가로 문제를 풀어보는데요.

국어라서 우리가 늘 접했지만 실수하기 쉬운 것들

그런 것들을 체크하는 것이 재미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문쌤의 생활 속 문법까지 보면 한 단원이 끝나는데,

그동안 모르던 국어 문법을 새로 배운다는 것이 아이들도 재미있고

또한 유익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더라구요.

한 단원씩을 끝내고 종합 평가도 나오는데요.

사실.. 그동안 국어를 꼭 이렇게까지 공부해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책을 보면서는 저도 헷갈리거나 제대로 알지 못하는 국어문법이 많았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어요. 


훌륭한 우리말.

제대로 알고 쓰면 참 좋잖아요.



아이와 놀이처럼 즐겁게 해보면서 실력도 향상할 수 있는 책이라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초등국어문제집이란 생각 드네요 ^^ 



그리고 또 하나!

예스24에서는 기적의 학습법 시리즈를 구입하시면

초등 수학 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해요.



책 사신다면 요렇게 이벤트 있을 때 구입하는 것이 일석이조 ^^ 





- 저는 위 도서를 소개(홍보)하면서 길벗스쿨로부터 도서를 무료증정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