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의 조건
사이토 다카시 지음, 정현 옮김 / 필름(Feelm)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류의조건 #주간심송 #2주차필사리뷰

일류의 조건/ 사이토 다카시 지음 / 필름

🔖 ‘진정 우리에게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물음에 정면으로 맞서야 할 때가 오고 있다. 그것은 회사나 학교나 마찬가지다.

2주동안의 주간심송 필사챌린지의 여정을 통해 함께한 사이토 다카시 작가님의 [일류의 조건]은 18년만에 복간된 책이지만 전혀 바래지 않은 내용으로 지금의 나 자신의 삶을 충만하게 살아내게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었다.

항상 배움에 대한 열의는 있지만 새로 시작해야된다는 두려움으로 머뭇거리고 있는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고, 읽는 내내 숙달의 과정을 운동선수와 경영인, 소설가, 사진작가 등 다양한 직업군과 분야에서 일류라 불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세히 다루고 있어 나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고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숙달을 통한 ‘자신만의 기술’을 몸에 배게 함으로써 삶의 다양한 부분에서 내 삶을 충실하게 살아 낼 수 있음을 다시금 깨달았고, 현재진행형인 나의 배움들을 지탱해 나갈 수 있는 힘을 실어 주는 계기가 되어주었다.

지금 나의 배움들이 헛되지 않도록 숙달의 체험을 통해 내 삶을 다채롭게 충만시킬 수 있길 바라며 일요일 오후를 마무리해 본다.

📖 이 책에서 제시한 세가지 힘(훔치는 힘/요약하는 힘/추진하는 힘)과 스타일이라는 개념은,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한 활동을 단순한 추억거리나 무용담쯤으로 묻어두지 않고 ‘자신감의 근거가 되는 숙달 체험’으로 바꾸는 데 필수적인 요소다.
추진하는 힘이나 훔치는 힘, 혹은 스타일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자기 안에 묻혀 있던 숙달의 체험이 광맥이 터져 나오듯 솟구쳐 오를 것이다. 그리고 그 체험이 삶의 충만함을 지탱해 줄 것이다. 그것이 바로 이 책을 관통하는 나의 간절한 바람이다.

📚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feelm_book
@jugansimsong

#일류의조건 #사이토다카시 #필름출판사 #인생문장 #문장필사 #자기계발서추천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