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이라는 계절
김의경 지음 / 책나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이라는 계절/ 김의경 에세이/ 책나물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소설 쓰는 사람. 생활을 하며 글을 쓰는 사람. 개와 산책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 이웃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사람. 뜻밖의 만남에 놀라며 기뻐하는 사람. 생활이라는 단어를 붙들고서 겉으론 담담한 척 아등바등 사계절을 나는 사람.
– 작가 소개말中

2주간 김의경 작가님 생활의 이야기를 계절에 따라 가다 보니 무심히 흘려보내곤 했던 나의 일상과 지나고 있는 계절을 마주 보게 되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읽는 내내 작가님의 솔직한 삶의 이야기와 생각들이 담담한 것 같지만 따뜻하고 다정한 시선으로 그려져 지금의 나의 반복되는 생활을 좋은 습관으로 잘 살아내고 싶게 만들었다.

또한 현재 나의 일상뿐 아니라 기억의 서랍 속에 넣어 두었던 그리운 기억들도 하나 둘 씩 꺼내어 매만지게 만드는 선물 같은 책이어서 읽고 나서도 곁에 두고 계속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되풀이 되는 계절과 생활 속에 소소한 행복과 희망을 발견할 수 있게 하는 이 책을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

📖 반복과 순환. SNS를 하면서 깨달은 것은 우리의 삶이 반복과 순환으로 이뤄져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평정심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을 넘어서, 일상을 유지하기 힘들 정도로 절망적일 때는 상투적인 말이지만 이렇게 스스로를 위로한다. 곧 지나갈 거라고. 그러니까 넋 놓고 있지 말고 또 하루의 일상을 하나 더 추가하라고. 딱히 다른 위로의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기도 하다.
오래전 SNS에 올린 글처럼 지금 흑백영화의 한 장면처럼 흐릿하지만, 급속도로 휘몰아치며 발목을 잡던 절망의 구렁텅이도 결국엔 삶이라는 흙으로 평평해지지 않았느냐고.
삶은 계속될 것이므로.
-「다시, 봄」 P.174-175

📚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jugansimsong
@booknamul

#생활이라는계절 #김의경 #책나물 #인생문장 #문장필사 #에세이추천 #힐링에세이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