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바이러스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7
Team.신화 지음, 강건욱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ectrue/222106207822

저는 아이 책을 고를 때 연령의 큰 제한 없이 선택하는 편이예요. 5살이지만 초등학생용까지는 다양하게 읽히고, 어려워하면 쉬운 책과 연계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찾아주는 식이예요. 다행히 저희 아이들과 잘 맞는 방법이고 아이의 지식 확장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초등학생용이긴 하지만, 만화라서 '깊이가 있을까?'했는데, 바이러스에 대한 중요 포인트를 딱딱 짚었더라고요.
바이러스 기본 지식은 물론,
바이러스와 관련된 일은 어떤 것이 있고,
그 일을 하려면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하는지
전체적이고도 자세하게 설명해놓아서 놀랐어요.

에피소드의 시작이 미국 유학 중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가 완치되어 귀국한 오빠 이야기예요.
신간이라지만 이건 완전 실시간 아닌가요ㅎㅎㅎ
덕분에 아이들이 몰입해서 잘 읽더라고요.
코로나바이러스 걸리면 이 오빠처럼 되는 거냐며ㅎㅎㅎ

초등학생 대상이라 그런지, 5살이 읽기에는 단어의 난이도가 조금 있어요.
면역, 항체, 백신 이런 것들 말이죠.
그래도 바이러스에 대해 이해하려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개념들이고, 자주 읽어줘서 그런지 조금씩 점점 더 많이 알아듣더라고요.
무엇보다 만화라서 애들이 좋아해요. 하루에도 몇번씩 읽어주느라 목이 아픕니다ㅎㅎ 실감나게 등장인물마다 목소리 바꾸다보니 두배 세배로 아픈것 같아요ㅎㅎ

다 읽고 나면 워크북이 있어서 중요 개념을 다시 짚어볼 수 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어울리는 직업을 사타리타기 해볼 수도 있고, 퍼즐로 바이러스 관련 직업을 맞출 수도 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바이러스 지식과 관련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서 아이들과 유익한 시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