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 - 일, 관계, 인생을 바꾸는 40가지 작은 습관
사친 처드리 지음, 김은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일본에서 성공한 인도인 사업가인 '사친 처드리'가 쓴 자기계발서다. 일상의 긍정적인 기운과 긍정적인 생활 루틴을 중요시 한다. 개인적으로 책 내용은 눈에 띄게 특별할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평소에 자기계발서 어느 정도 읽어봤다는 분들이라면 지루하게 느낄 수도 있다.

책 띠지에는 "왜 그 사람에게만 늘 돈이 모이고 좋은 일이 일어날까?" 라고 관심을 끌고, 핫핑크색의 강렬한 색감이 시선을 사로잡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니 비교적 평범한 편이었다.

하지만 고정관념을 탈피할 수 있는 일부 생활 루틴이나 소비 습관에 관해 다룬 부분이 신선했고, 당장 실천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반성도 했다. 특히 아침에 뉴스를 찾아보는 습관(내 생활, 하루 시작에 집중하지 못함), 폭 넓고 긍정적인 인간관계의 필요성, 판단 즉시 실천하는 태도에 관한 부분은 기억에 남는다.

평소 생활이나 습관에 부정적인 기분을 느끼거나, 정체된 일상에 회의감을 느끼는 분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불러올 수 있는 내용이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실천 할 수 있는 가벼운 주제를 다루고 있다.

지루한 일상 속 위안에 될 만한 가벼운 자기계발서를 찾는 분에게 추천한다.

-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