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배우는 서버 구조
니시무라 야스히로 지음, 김성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조업 제품설계 경력자로서 제품설계데이터와 관련된 빅데이터에 관심이 많다. 그리고 최근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관리 소프트웨어나 전산시스템도 대두가 되고 있어서 서버에 대한 기본 지식이 간절했던 와중에 발견한 책이다.

기업에서 ERP개발이나, 데이터관리시스템 도입을 계획 할때 주체가 되는 전산담당자와 실 사용자인 연구ㆍ개발 실무자가 업무공유를 할 때가 많은데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있으면 좋을 것이다.

풍부한 삽화와 예시를 통해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기존에도 서버관리나, 네트워크와 관련한 서적을 찾아본 적 있지만, 대부분 이론이나 개념설명에 그치기 일수이고 그나마 실현가능성이 있는 내용도 비전공자가 따라하고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책 전반의 삽화와 예시가 실무에 적용하고 설명하기에도 적절해 보인다.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서술형 도서가 아니고 개념과 삽화 위주의 체계적인 교재 구성이다.

트렌드에 맞는 loT, 디바이스의 다양화(드론, 로봇 등)와 관련한 예시가 기억에 남는데 요즘 많은 기업에서 휴대폰과 태블릿을 연결하여 업무에 활용하는 편이고, 나아가서 개발하는 장비나 소프트웨어도 서버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난이도가 초보자나 입문자에게 적합하고, 책 후반부에 용어 정리도 실제 보고서 활용에 도움이 될것이다. 특히 직원 교육 대상으로도 활용하고 인용할 내용이 풍부하다고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