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정보보안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9
강지선 지음, 시소 그림, 임희석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문의 해커가 주인공의 휴대폰을 해킹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내용입니다.

해커의 단서를 좇으며 관련 직업에 대한 정보 및 유익한 보안개념과 관련해서도 익힐 수 있습니다. 


요즘은 초등학생도 휴대폰을 다들 가지고 있는 세대라서, 휴대폰 보안 및 개인정보에 대한 기본상식을 알고, 무엇보다도 경각심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 책 한 권이면 개념 습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우리 일상에 깊이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인공지능은 일상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의료기술과 운송기술에도 로봇과 자율주행 시스템이 도입되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오프라인에서 번창하던 사업의 영역과 소비 환경이 완전히 온라인 중심으로 바뀌기 시작하였습니다. 


많은 직업이 사라지거나 새롭게 등장하며, 구직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고수입을 보장하는 일부 전문직도 미래에는 사라질 것이고, 안정적인 공무원도 점차 AI가 대신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미래사회에서는 단순 노동력보다 빅데이터와 AI 중심으로 속도 경쟁이 치열할 것입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빨라지는 변화의 속도에 대처하기 위해서 청소년시절부터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부모 입장에서 아이들이 미래에 직업을 선택하는데 보다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무작정 '공부해서 좋은 대학 가라'가 아닌, 아이들이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야와 미래산업의 연결고리를 찾아서 적극적으로 적성을 계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또한 탐색의 기회를 위해 관련 도서를 권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출판사의 책 제공에 따른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