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니나의 월급쟁이 재테크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밀레니얼 세대의 필수 재테크
김나연 지음 / 스마트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협찬] 절실하게 이루고 싶은 꿈이 돈의 제약을 받으면 슬플 것이다. 이 책은 10대~30대 초반까지 사회초년생들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방법을 어떻게 현실화 시킬지 기반만드는 것을 돕는다. 


30대 중반인 나는 이미 알고 있거나, 시행착오 겪었던 내용이 많았는데, 20대 초반 경제관념이 어둡고 어리숙했던 날을 반성했다. 작가의 따스한 문체와 상세한 설명이 마치 가까운 형제나 선배가 조언해주는 듯 하다. 


은행에 섯불리 묻기도 어렵고, 검색해서 찾아봐도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복잡한 기초 경제 상식과 개념을 쉽게 설명해놔서 유익하다. 


특히 재테크를 시드머니(종자돈)으로 표현하지 않고, 돈 관리하는 방법 이라고 표현하겠다고 서두에 밝혔는데, 돈을 '대상'으로만 보지 않고, 돈을 대하는 태도나 행위로써 다루겠다는 의미가 인상적이다. 


돈의 쓰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부모님에게 의지하는 재테크 태도를 버리고 독립적으로 공부하고 발전해야한다고 강조한다. 


그 밖에 경제신문 읽는 습관, 지자체의 청년통장제도, 기부 등과 같은 유익한 내용도 다루고 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전반적으로 돈을 바라보는 시각을 '소비'가 아닌'투자'의 개념으로 대하고 있어서 경제관념이 부족한 어린 세대들에게 권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소비지향적인 욜로가 더 이상은 자랑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직시했으면 좋겠다.  


-출판사의 책 제공에 따른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