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리의 소공성 - 소통과 공감으로 만드는 성공적인 행복한 인생
이정현.장혁란 지음 / 하영인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상의 인물들이 직장생활, 지인들간의 오해, 연애 등의 에피소드를 '소공성'(소통과 공감으로 만드는 성공적인 행복한 인생)이라는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책이다.

삽화도 곳곳에 들어있어서 웹툰 보는 기분도 들었고, 가상의 스토리가 재밌었다. 등장인물들은 소공성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을 위로받고 조언을 얻는다. 독자는 이 과정을 통해 함께 치유받는 느낌이 들 것이다.

직장이나 사회에서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히거나, 오해가 생기는 것은 대부분 소통과 공감의 부재에 따른 것이다. 우리 내면에는 처리 되지 않은 부정적인 감정이 무의식이나 잠재의식에 남아서 기억으로 남는다. 즉, 상처로 남는다. 하지만 이런 감정을 표현하고 공감 받으면 사라질 수 있다고 한다.

감정조절, 공감과 소통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부분, 스스로를 위로하고 자존감을 키우고 자신에게 관대한 자세를 강조한 부분은 좋았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해온 30대로서 현실성이 다소 떨어지는 스토리때문에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이나 실제 대리급들이 공감하기에는 괴리감이 있다. 책 출간 전에 20~30대 한창 사회생활 하는 분들의 평가와 조언이 녹아들어갔더라면 훨씬 현실성 있는 도움을 줄 수 있었을텐데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