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마카롱 직장인의 소소한 취미생활 5
편소은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센터나 베이킹클래스에서 '마카롱 만들기' 강의는 늘 인기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외부에 배우러 가는것이 왠지 꺼려지고, 혹은 바쁜 일정 때문에 주간에는 취미활동을 즐기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퇴근 후 마카롱>입니다.  


마카롱이나 화과자 같은 예쁜 디저트류는 소소하게 배워서 선물하기도 좋고, 솜씨 좋은 분들은 SNS를 통해 판매도 하시더라고요. 제 친구 중 에서도 직장생활 하면서 추후에 투잡으로 마카롱을 만들어서 팔고 싶다고 하고요. 


목차를 보시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구성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준비물, 재료에 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네요. 인터넷이나 베이킹 재료상에서 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손쉽게 마카롱 꼬끄를 만드는 입문과정 부터, 다양한 필링, 실패하지 않는 아이싱 비법에 관해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뚱카롱이나 캐릭터 마카롱은 만드는 사람의 오랜 내공과 고급기술이 필요하겠다는 생각 했는데, 수록된 상세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차근 차근 따라하다보면 누구나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겠더라고요. 


다른 베이킹도서에 비해 훨씬 상세한 과정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강의를 듣고 따라하는 경우에도 때때로 영상을 멈추고 다시 켜고 반복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 데, 이 책은 조리대에 펼쳐놓고 편하게 따라 할 수 있어서 더 편하겠더라고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캐릭터 마카롱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책 후면에는 도안도 수록 되어 있습니다.  


저도 한 때 직장생활하면서도 주말에는 홈베이킹과 원데이클래스를 종종 즐기며 간단한 베이킹을 즐기곤 했습니다. 쿠키를 만들어서 친구들에게 선물하기도 했고, 파운트케익, 머핀, 스콘 종류를 간편하게 만들어서 즐겼답니다. 


무엇보다 이 책 한권이면, 클래스에 직접 나가는 것보다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마카롱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유명 마카롱을 사먹는것도 좋지만 내가 직접 가정에서 안심할 수 있는 재료로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마카롱 외에도 케익이나 쿠키 종류를 만들 때 색다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출판사의 책 제공에 따른 주관적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