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잘 지내면 그만! - 마음을 일으키는 마법의 주문
안또이 지음, 산리오코리아 그림 / 대원앤북 / 2024년 7월
평점 :
누구에게나 다양한 이유로 기운이 빠지는 날이 있을 것이다.
상황에 따라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도 다르겠지만 오늘 읽은 책은 우울한 나를 위로해 주는
아주 귀엽고 사랑스러운 책이다.
'오늘도 잘 지내면 그만!' 좋은 게 좋은 거라 생각하려고 하는 나의 인생관에도 어울리는
제목과 귀여운 표지에 관심이 생겼다.
친숙하고 귀여운 산리오캐릭터즈의 캐릭터가 건네는 따뜻한 위로의 말.
헬로키티, 시나모롤, 폼폼푸린, 포차코, 쿠로미 등의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최근에 필사를 즐기고 있는데 맘에 드는 몇 가지 챕터를 필사와 함께 소개해 본다.
<인류애 유지하기>
너무 많은 것들에 화내고 있는 나를 자책할 수도 있지만 역설적으로 '그만큼 많은 사랑을 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라고 나를 위한 변명을 만들어준다. '그래 오늘도 내가 화를 냈던 건 아직 내 인류애가 뜨거워서야. 내일부터는 좀 미지근한 인류애를 갖도록 하자'. 너무 귀여운 위로 아닌가?
<오늘도 무사히 잘 지내면 그만>
이 책의 핵심 메시지다. 오늘 하루 나에게 실망을 했더라도, 욕을 먹었더라도 이 험난한 세상에서 오늘도 무사히 내 일을 하고 하루를 보냈다면 그만이다.
정말 하루하루가 똑같게 느껴지고 지루한 일상에 지쳐있을 많은 직장인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짧은 기간 동안 2회 정도 읽어봤는데 그날의 내 기분에 따라 맘에 드는 챕터가 새롭게 다가왔고, 필사 용도로도 아주 좋아서 앞으로도 이 책을 생각날 때마다 꺼내서 다시 읽고 필사 소스로 활용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