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지현처럼
동지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어쩐 일인지 피부에 무신경하게 되는 날들이 많아졌다. 기껏해야 선크림을 바르고 나가는 정도이고 영양과 보습에는 자꾸만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는 요즘 새로 출간되었다는 이 책을 발견했다.

20대 때는 피부가 그런대로 만족스러웠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복합성이 되어가는 것 같다. 얼굴만 해도 그렇다. 유분기가 있는 곳이 있고 상대적으로 건조한 피부가 있다.

특별한 관리랄 것 없이 토너와 페이셜 크림만 사용하고 있는 나에게 이 책은 피부에 대한 중요성 뿐만 아니라 몸에 대한 관심까지 더 높여주는 책이었다.


쇼호스트로 일을 시작한 지 햇수로 14년 차라고 알려져 있는 저자, 동지현.

홈쇼핑계 레전드로도 불리고 있고, 50대를 코앞에 두고도 본인만의 관리법으로 젊은 피부와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책 중간중간에 다양하게 스타일링을 한 저자의 사진들을 볼 수 있다.

앰플을 얼굴에 떨어뜨리는 사진부터 필라테스를 하고 있는 사진, 한껏 화려한 옷을 입고 멋진 포즈를 취하는 사진까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사진만 따로 볼 수 있게 모아놓았다면 더 좋을 것 같다. '저자의 코디 스타일 모음' 이런 식으로.

설명되어 있는 글과 다소 어울리지 않은? 사진이 종종 눈에 띄었지만 '멋지고, 분위기 있는' 저자의 개인적인 사진이라 넣었나 보다고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때부터 심한 아토피와 허약한 체질로 피부와 몸에 관해서라면 아낌없이 투자한 노력형 미인이라고 한다. 그렇게 경험과 노력으로 직접 얻은 본인만의 뷰티 루틴과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도움이 되었던 것은 기초 케어를 할 때 알아두어야 할 꿀팁들이 비교적 상세하게 적혀있었고, 저자가 직접 써보고 좋았던 제품을 몇 가지 추천해 주었다. 기초화장품부터 샴푸, 바디에 관한 것까지 각각의 제품의 특징과 함께 적혀있다.

피부과 시술에 대한 내용, 데일리 메이크업, 건강 미인이 되기 위한 10분 운동 루틴, 수면에 대한 내용, 패션 코디에 필요한 팁 등 저자의 관리가 얼마나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그 삶을 엿볼 수 있었다.

예뻐지려면 정말 부지런해야 되겠다..

어쩔 때는 기초 케어만 한 시간 정도를 할 때도 있다고 한다.

저자는 음식과 피부에는 돈을 아끼지 않았으며, 30대부터 에스테틱과 피부과에 다니면서 무조건 영양, 탄력, 리프팅에 집중했다고 한다.

40대가 되면 피부 노화가 빨라져 그동안의 관리법이 통하지 않게 되기도 한다며, 피부 전문 기관에서 올바른 관리를 병행할 것을 추천해 주었다. 피부과 시술에 대한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가 적혀 있으니 관심이 있으면 이 책을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또 있었다. 요새 내가 물을 하루에 몇 잔 정도를 마시고 있나를 체크해봤더니 생각보다 별로 물을 안 마시고 있었다.


하루에 5잔도 안 마시고 있었다니..


9월 계획으로 '하루에 물 10잔 마시기'도 실천하고 있었는데, 그 부분이 책에도 나와 있었다.

'건강 미인이 되기 위한 기본 생활 수칙'(p.149)에 적혀 있는 부분이다.


'집에서 하는 운동 루틴'도 몇 가지 소개가 되어 있었다.

스쿼트랑 브릿지는 알겠는데 나머지는 뭐지.. 유튜브에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한 순간 글 마지막에 문장 하나가 적혀 있었다.


※ 유튜브 동가게TV, '월간 동지현 10월'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 저자.. 유튜브도 하고 있나보다.


공감 가는 부분이 있었다.

생각해보면 우리는 일상에서 숙이고 구부리는 자세는 많이 하는데, 바깥으로 펴주고 꺾어주는 자세를 취하는 일은 거의 없다. 그러니까 일부러라도 몸의 접힌 부분을 스트레칭해서 자주 펴주어야 한다.

[P.173]


평소 생활습관이 틀어져 있어서 교정하는데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몸도 그렇고, 피부도, 얼굴에서 풍기는 인상도 그렇고 그동안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한눈에 나타내 주는 것 같다.

놓치고 있었던 자기관리에 대해 다시 경각심을 느끼게 해준 고마운 책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