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1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가형 옮김 / 해문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소설에서 이 말이 직접 사용될 때 얼마나 당황했는지. 지금도 생생하다. 주인공들이 하나하나 죽고, 아무도 남지 않게 되버리자 당황한 나의 모습이. 그리고 사건의 내용을 적어놓은 편지를 읽으면서 놀라던 모습도 기억난다.

이 책을 읽어보면 정말 생생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외딴 섬에서 한명 한명, 인디언동요에 따라 죽어가는 장면. 책의 인물들보다 내가 더 심한 공포를 느꼈다.

그러나 이런 명작도 단점은 있는법. 내가 느낀 이책의 단점은 추리를 해보기가 힘든 책이라는 점이다. 추리에 필요한 힌트는 전혀 없이 사건만 진행해나가는 이책 책에서 느껴지는 공포스런 현실감은 추리소설보다는 공포소설이라는 생각이 들게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