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사의 선물 - 자연경영의 진수를 보여주는 스티브와의 만남
김나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처음에 받으니깐 정말로 좋더라구요 얼마나 좋던지

정원사를 일을 하면서 다양한 식물들을 키우면서

어떻해 자라는지 자연을 느낄수있는 책인거 같네요 정말로 좋아요

 

리더십, 열정, 팀워크를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고 싶다면
당신은 ‘자연경영’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자연에서 찾은 성공비법!

경영과 우화를 접목시켜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글은 그동안 동서양을 막론하고 폭넓게 이용돼왔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식물을 의인화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두었다. 자연을 좀 더 유심히 살펴보면 인간사회와 맞닿은 점을 찾아볼 수 있고, 거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많은 가르침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탁월한 통찰력과 세밀한 관찰력으로 우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가르침을 자연에서 찾아내어 전해주고 있다.
오늘날 기업이라는 조직 속에서 살아가는 직장인과 그러한 조직을 이끌어야 하는 경영자, 관리자 등은 ‘머리도 식힐 겸 자기계발도 할 겸’이라는 이중 목적의 읽을거리를 찾는다. 이 책은 바로 이른 이들에게 알맞은 읽을거리다.

신비롭고 오묘한 자연에는 사람, 기업, 성공이 담겨있다!
생존의 위기에 처한 회사의 총책임자로 발령받은 주인공. 그는 우연히 지혜의 정원에 들어갔다가 정원사 스티브로부터 자연경영의 지혜를 배워나간다. 그는 주변의 예측을 깨고 공포스러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연의 성공법칙 안에서 꿋꿋하게 한 걸음 한 걸음 성공을 향해 걸었다.
매일매일, 현실 속에서 맞닥뜨리는 고민의 중심은 사람과 성공이다. 이 책에서는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 열정, 팀워크를 기존의 이론이 아니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았다. 바로 살아 숨 쉬는 자연경영에서 답을 찾는 것이다. 신비롭고 오묘한 자연은 사람, 기업, 성공을 오롯이 담고 있었다.

살아 숨 쉬는 자연에 답이 있다!

좌절에 빠진 주인공은 지푸라기라도 잡아야 했다. 그는 단순한 성공이 아니라 진정한 가치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완전한 성공을 갈망했다. 이에 주인공은 자신과 조직에 활력, 변화, 가치를 찾아가기 위해 정원사 스티브로부터 자연경영의 지혜를 배워 나가게 된다.
자연경영이란 단순한 통계적 기법과 과학적 접근법으로 사람과 기업을 성공시키고자 하는 성공 접근법이 아니라 수천 년, 수만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자연이 가진 진리, 자연의 법칙, 자연의 지혜를 배우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이다. 이것이 자연경영 성공 법칙이다.
이 책에 나오는 정원사 스티브는 경영기법을 자연을 보고 배우고, 자연을 기본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자연의 위기대응 특성들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은 환경의 불확실성을 예측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속에서 생존하는 법을 익히는 것은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