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업 도쿄 (2023-24년 최신 개정판) Close up (에디터) 1
유재우.손미경 지음 / 에디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로즈업 도쿄> 유재우, 손미경, 에디터

여행 일정을 길게 잡기 어려웠던 터라 아무래도 일본에 자주 가는 편이었는데 주로 관서지방과 큐슈, 오키나와를 갔었고 도코와 그 북쪽으로는 가볼 기회가 없었다.

도쿄는 일본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나에게 많이 궁금한 도시여서 아직도 못가본 것이 많이 아쉬울 뿐이다.

도쿄는 대도시이고 일본의 중심인 도시이니 당연히 많은 볼거리와 복잡한 교통체계를 가지고 있을 터이고 수많은 맛집의 홍수속에서 어떻게 헤엄쳐야 할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이 여행가이드북은 제목부터 클로즈업이라고 되어 있어 뭔가 디테일이 살아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가지게 만든다.

부부 여행가가 만들었다는 이 책은 명소, 레스토랑, 매장을 찾아가기 좋게 역번호까지 기재된 최신 지하철 노선도와 휴대용 맵북, 기본적인 일본어 회화집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자유로운 여행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고 있다.

책에 있는 모든 장소에 대해서는 지도보기와 홈페이지 정보를 QR로 찾아보기 쉽게 만들어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원하는 곳의 지도보기와 각종 정보가 담긴 해당 장소의 홈페이지가 연결되도록 구성하고 이용자 리뷰도 확인할 수 있다.

또 도쿄에서 꼭 가봐야할 장소나 먹어봐야할 것들 놀것에 대해 스페셜 페이지로 잘 정리해 둬서 재미난 도쿄여행을 기대하게 만든다.

올해는 꼭 이 가이드북과 더불어 도쿄의 뒷골목을 거닐며 고독한 미식가를 흉내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