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시대의 토지 쇼핑 - 아파트가 가고 땅이 온다 천기누설 토지투자 13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터인가 부동산 투자를 생각할 때 당연히 아파트 투자라는 생각이 이제는 확실히 변화된 것 같다. 나 역시 처음 주거용 부동산을 재테크의 전부로 여기고 머물렀지만, 강화된 정부 정책이나 금리 비롯하여 여러 가지 이유로 더 이상 투자를 지속하지 못했었다. 그 다음으로 떠오르는 투자 대상 역시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토지 재테크라 생각한다. 물론 훨씬 더 까다롭고 어려운 지식과 정보의 허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토지투자는 부동산의 꽃이기에, 진짜 부자들이 이곳에 머물고 있기에 우리 역시 토지투자의 영역을 나와는 다른 세계의 투자로 여겨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불황시대의 토지쇼핑, 이인수 지음] 이 책은 토지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 유의해야 할 기본 사항을 정리했다는 부분에서 정말 유용한 책이 아닐까 한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서 토지 불평등이 심해지는 시대, 토지 수요에 대한 정확한 트렌드를 읽는 것의 중요성에서 출발하여 대규모 산업이나 교통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어느 지역을 주목해 볼지 간략히 언급한 후 본문 PART4에서 유망지역을 구체적으로 언급해 준다. 그곳은 수도권 그중에서도 경기 남부 축을 지목한다. 경기도 화성, 용인 처인구, 평택 고덕, 안성 등지들이 어떤 산업 밸트로 묶여지는지 그래서 어디를 눈여겨 봐야 하는지를 조목조목 살펴준다.

PART1에서는 토지투자 트렌드에 대한 설명이다. 땅의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을 먼저 키우기 위해 토지의 속성부터 다양한 방면에서 토지에 대한 이해를 먼저 가져야 한다.

PART2에는 어떻게 토지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첨단 산업, 일자리, 도로나 철도 등 첨단산업의 변화와 주변 지역의 토지 수요를 비롯하여, 밀레니엄세대나 베이비무머 은퇴자들에게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의 수요 파악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PART3에서는 토지 쇼핑을 위해 우리가 확인해야 할 체크 포인트에 대한 설명이다. 위치, 환경 등에 따른 투지 수요를 비롯하여, 용도지역 파악, 토지의 수요와 공급, 세금까지 조목 조목 토지 투자자로서 반드시 확인하고 체크할 사항들을 짚어준다.

20년 가까이 토지 관련 업무와 토지투자플랫폼 등을 운영하며 축적된 토자투자에 관한 저자의 식견과 안목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이기에 초보 토지투자자들에게 더없이 유익한 책이 아닐까 생각 된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