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투자 완전 정복 - 높은 시세 차익과 공실율 제로, 임대 고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빌딩 브랜딩 전략서
조해리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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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고 어느 정도의 목돈을 굴릴 수 있는 사람, 환경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빌딩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마련이다.

왜냐하면, 그 어떤 소규모 투자 보다 임대 수익 창출이 높고 더불어 지가 상승을 통한 수익률이 뛰어 나기 때문이리라. 하지만, 관심만큼 빌딩 투자에 앞서서 충분한 공부와 더불어 이전까지 막연히 알고 있는 입지가치의 중요성을 뛰어넘는 또 다른 가치 창출에 대한 이해는 부족하지 싶다.

이 책 [빌딩투자 완전정복, 조해리 지음] 역시 빌딩 투자가 투기가 되지 않기 위해서 충분한 공부와 분석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특히 하나의 브랜드로서의 그 빌딩이나 부동산 사업이 운영되는 것에 있어서의 중요성을 십분 강조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단순한 입지의 중요성을 뛰어 넘어서는 그 빌딩만의 잠재적 가치를 일깨우는 투자가 오늘날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사람들이 모이고 싶은, 더 나아가 사진 찍고 스스로 광고하고 싶은 공관가 그 시스템,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우리 손에 스마트 폰이 잡힌 순간부터 이러한 공간을 소비하는 시대가 시작되었으며, 바로 그러한 공간의 법칙을 크게 3가지로 정리해준다.

하나는 가시성, 두 번째 압도적인 공간감, 그리고 자연과의 조화. 이 세 가지다. 단순히 눈에 잘 보이는 것을 뛰어 넘어서 대로변 4거리 건널목 앞이 아니어도 다각도에서 그 사업이나 특징을 선명히 드러내 줄 수 있는 모습, 그리고 답답한 개인의 영역을 훨씬 뛰어넘는 공간감은 별마당 도서관으로 실례를 잘 들어주었다.

그리고 보니 나 역시도 별마당 도서관에 갔을 때 형언할 수 없이 느꼈던 다양한 느낌과 감정들이 바로 저자가 이야기한 그 부분이었던 같다.

그리고 여의도 한가운데 자리한 더현대 백화점이 자연과의 조화를 잘 드러내는 대표적 백화점이라 하겠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점을 주목하여서 왜, 어떤 빌딩에 사람들이 모이는지를 자세히 분석한 후, 이러한 빌딩 투자 런칭을 위한 프로세스를 우리에게 제시해준다. 더불어 빌딩투자 성공스토리까지 마지막 장에 담아주면서 앞으로의 빌딩투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 즉, 특별한 정체성과 경험요소를 어떻게 부여할지에 대해 도전하고 생각하게끔 만들어준다.

누구나 한 번쯤 꿈 꾸었을 그 빌딩 투자에 있어서 정말 중요하고 실질적인 부분에 대한 귀한 조언들이 이 책 속에 한 가득 담겨 있음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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