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 공부를 몇 해 전에 조금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기본적인 내용까지 잊어 버리거나 헤깔려지면서 경매 공부의 필요성을 다시 느꼈다. 어떤 책으로 재밌게 경매 이론을 익힐 수 있을까 고민 했는데 [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 김태훈 지음]은 이런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에 너무 충분한 책이었다.

이 책의 특징이라면 무엇보다 주인공이 지인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한다. 누구나 한 번 쯤 경험이 있을 상황에서 경매에 넘어간 집을 낙찰받고, 명도 하고, 그 후에 부동산 흐름에 맞춰 시세 파악해서 어떻게 매도까지 이를 수 있는지에 대한 일련의 과정들을 이야기 해준다. 마치 함께 그 자리에서 당면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어떻게 경매의 모든 과정이 유용하게 쓰이는지를 상황에 맞춰 하나 하나씩 설명해주니 정말 이해가 잘 되었다.

내가 예전에 그렇게 어렵게 힘들게 공부했던 경매 이론이 정말 이렇게 쉽게 설명되어지고 이해 되는 내용이었단 말인가?할 정도로 저자는 경매의 핵심 이론 예를 들어 권리 분석이나, 임차인 파악, 배당, 낙찰 후 명도에 이르기 까지 경매에서 거의 대부분의 해결 가능한 이론 90% 아니, 95% 이상도 해결 가능한 명도 기술을 그대로 알려 주고 있는 것이다.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경매 용어 라든지 절차 상의 그 딱딱함과 낯섬 어려움을 이해 하기 쉽도록 친구 관계에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스토리를 입혔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그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어떻게 문제 해결할 수 있는지를 찾다 보니 어느 새 어렵다 느껴지던 경매 절차라든지, 용어, 그때 그때 필요한 권리분석을 어느 새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지식으로 채워진다는 점이다.

경매를 공부해야지 마음 속으로 생각만 하고 그 공부의 어려움을 느껴 주저 했다면 이 책을 통해 기초 이론을 쌓아 보기를 추천한다. 나와 가족,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상황이기에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으며, 역시 스토리의 힘이 공부에 가미되니 최고의 학습효과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책과 함께 제공되는 탱크옥션, 리치고 경매, 저자의 추천물건 멤버쉽 이용권도 큰 선물로서 너무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