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 아파트 지도 - 수도권 구석구석에서 골라낸 알짜배기 아파트 특급 답사기
이재범 지음 / 리더스북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서울이면 더 좋겠지만, 여러 가지로 여건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경기도에서라도 아파트를 장만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요즘 같이 급격하게 집값이 상승했던 시기를 지나오고 본 사람들이라면 동감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기도는 크기나 인구수, 그리고 아파트 개수도 어마어마 하기에 어떻게 이렇게 넓은 곳에서 나에게 적절한(?) 아파트를 찾는 다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은 아닙니다. 이 책 [경기도 아파트 지도, 이재범 지음]은 이런 점에서 경기도 곳곳을 살필 수 있어서 더 없이 유익하고 필요 하지 싶은 책일 것입다.
저자는 이미 오랜 시간 부동산에 다방면으로 내공을 쌓아오신 실력자이심을 이 책 한 권 만으로도 충분히 가늠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경기도 그 넓은 지역의 권역별로 해당 시군구지역을 살펴 주면서 소제목으로 붙인 이름 하나 하나가 그 지역의 특징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기에 이런 소제목 자체로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PART1장에서 등장하는 1기 신도시를 살펴 본다고 했을 때, 짧게지만 1기 신도시의 개념을 서론에 명확하게 정리해주고 잡아줍니다. 익숙했던 1기 신도시 이름과 지명들, 지역들이었지만 이 책에서 정리해 주신만큼도 몰랐다는 것이 새삼 스러웠습니다.
이후, 1기 신도시의 분당, 일산, 중동, 평촌, 산본 각각의 지역들에 대해서 야탑동은 상권이 발되어 있고 이매동은 탄천과 판교를 끼고 있고, 그 외 어떤 지역은 세대수가 많은 동, 적은 동, 학군으로 유명하거나 카페로 유명한, 학원가는 어디 있으며, 명문 학교들 상권들 등등 각각의 동마다 중요한 특징들을 콕콕 짚어주셨다는 것이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유익과 즐거움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더불어 해당 지역에서 랜드마크, 대장 아파트를 살펴 주시고, 해당 지도와 아파트 사진까지 곁들어 주셔서 금새 분위기와 위치 등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보다 자세한 내용과 큰 지도는 별도로 찾아 보고 공부해야 하겠지만, 이 책의 끝부분 부록에 아파트 시세 정리표를 이용한다면 본문에서 보았던 아파트 명들을 친숙하게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PAR2장 에서는 이런 식으로 2기 신도시를 3장에서는 수도권 신도시를 4장은 경기도, 그리고 5장에서는 인천 광역시까지 다루어 주었다는 점이 정말 매력 있네요. 그리고 6장 경기도 신설 철도까지 분석해 주시고 지도까지 함께 첨부해 주셔서 경기도에서 미래 가치를 예상해 보면서 아파트를 정말 꼭 구입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경기도 아파트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