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평 매장 사장 되기 - 1천만 원을 초단기 50배 불린 소자본창업 성공법
메이랩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평 매장 사장되기 (메이랩 조윤화 지음)”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책 제목에서는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조그맣게 가게를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려주려나 보다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창업 5년 만에 저자가 이뤄낸 역사라든지, 매출, 그리고 서민갑부에 출현할 정도로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뤘다는 점에서, 그 뒤에 보이지 않는 얼마나 많은 노력과 땀이 필요했는지를 이 책은 잘 설명해 주고 있다. 물론 처음부터 큰 성공과 힘을 잔뜩 주고 창업할 것은 아니라고 저자도 말해주지만, 그럼에도 요식업(다른 창업도 큰 차이는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창업에 있어서 가벼운 발걸음으로 첫 걸음을 떼지만 자식과 같이 생각하고 반드시 이루고사 하는 성공과 꿈을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노력과 열심히 필요하다는 것을 이 책은 명확하게 가르쳐 준다.

물론 책을 읽어 내려가면 깨닫겠지만, 그냥 쉽게 편하게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달았다. 책의 구성은 크게 7장으로 되어있다. 1장은 어떻게 창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할지에 대한 이야기다. 왜 창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주 근본적인 질문으로 시작해서 어떻게 창업할지, 창업에 대한 큰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등등 창업에 첫발을 떼기 위한 기초요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져준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1장에 질문에 대한 해답을 내지 못한다면 다음 장으로 넘어가서는 안될 것이다. 2장은 성공하는 창업 공식 5단계이다. 자신만의 분명한 기준으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어떤 고객층을 대상으로 어떤 사업을 펼쳐 나가야 할지 꼼꼼히 알려준다. 3장은 기획력이다. 매장이 크던 작던 꼭 필요하면 특히 네이밍, 상표 등록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4장에서는 장사에 꼭 필요한 경영 노하우 이야기다. 3331법칙을 소개해 주시는데 한마디로 다양한 수익창구를 만들라는 이야기다. 물론 처음부터 그럴 수 없다. 한 가지에 집중해서 어느 정도 성과와 결과물을 얻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럼에도 다양한 현장의 요구와 니즈, 변화들이 있기에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 정말 필요하다 생각되니다.

5장은 실전 가게 운영 노하우로 결국은 사장님이 모든 것을 다 잘할 수는 없지만 알고 있어야 하며 자신의 사업 자금 안에서 어떻게 살아남고 성공적인 사업을 펼쳐 나가야 할지 틈새를 공략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워 나가기 위한 저자의 실질적인 조언이 가득하다. 6장 가격 책정과 예약제, 7장 이미 성공한 사장처럼 어떤 성공 습관, 근육을 키우고 내실을 키워 나갈지 책의 처음부터 마지막 장까지 처음 장사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꼭 필요한 기본지식과 더불어 멘탈 무장까지 확실하게 가르쳐주고 있다.

쉽게 가벼이 여길 수 없는 창업의 현장에서 반드시 성공을 위한 첫걸음을 내 딛고 싶다면 이 책을 확실한 기본서로 여기고 그에 대한 해답을 달아본다면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생각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