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빠져 있어도 사랑해 - 매일 깨닫는 어떤 엄마의 유쾌한 묵상 크리스천 여성작가 시리즈 4
크리스틴 장 지음, 심효섭 일러스트 / 세움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빠져 있어도 사랑해

매일 깨닫는 어떤 엄마의 유쾌한 묵상

 

첫 제목을 보고 세움북스에서 나올만한 책인가 하면서도 너무 기대가되는 책이였다

일상을 담은 시집이라고 해야 할까? 짧은 글이지만 모두가 느끼는 우리의 자연스러운 일상들을 담았다. 짧고 재치있는 글들로 속도를 내며 볼 수 있었고 함께 그린 삽화도 글과 너무 잘 어울린다.

 

작가의 소개글부터 남다른 센스로 눈을 사로잡고 읽기 시작하면서 나도 모르게 피식피식 웃음이 세어 나오는 그런책이였다. 세상에 많은 엄마들에게 소소한 웃음과 위로가 되어줄 것 같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 속에서 저자가 주는 메시지는 따듯하고 사랑이 넘친다.

추천서에서 나왔듯이 누군가 나를 이렇게 조건없이 사랑해 주는가 나는 누군가를 이렇게 조건없이 사랑하고 있는가 다시 한번 깊은 생각에 빠지는 책이기도 했다.

 

한 장한장 재미있게 읽다보면 어느 페이지에서는 무언가 모르게 뭉클하며 감동스러운 부분이 불쑥불쑥 튀어나오고 또 저자의 아이들의 재치있는 대답들이 또 즐겁게 해준다.

 

그저 그냥 아주 평범한 삶 가운데서 깨달음을 얻고 가벼운 듯 그저 가볍지만은 않은 책이라 편안하게 보기 좋다. 자ᄈᆞ져있는 남편을 보고 화가 치밀 때 아디들 때문에 욱하는 마음이 올라올 때 한 장씩 보다보면 다들 이렇게 살지하면서 마음이 누그러지는 그런 책!

 

인간은 누구에게나 늘 사랑받길 원하고 그것이 여자일 때는 당연하다고 착각에 빠지기도 한다. 그 착각에서 얼른 빠져나오게 해주는 책하나님의 사랑이 충만해질 때 다른 사람을 더 넉넉히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허락하신다는 것을 기억하게 만드는 책, 하나님의 사랑이 넉넉할 때 받고자 하는 것보다 줄수 있는 마음으로 가득 찬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는 책이였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차게 꽉꽉 채워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