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100일 기도문 필사 노트 - 이런 부모와 자녀 되게 하소서 기도문 필사 시리즈 4
이화진 지음 / 세움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아빠 100일 기도문 필사노트
Episode 02



제목을 보자마자 너무 읽고 싶은 책이였다. 망설이다가 아이가 없는 내가 신청해도 되는지 조심스럽게 물어보았는데 너무 흔쾌하게 가능하다고 이야기해 주셨다. 아이가 없는 내가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앞으로 있을 미래의 자녀를 말씀으로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 까 하는 오랜 고민이 있었기 때문이다. 아이는 없지만 먼 훗날 아이를 키운다면 어떻게 키워야 올바른 믿음으로 잘 성장해 나갈 수 있을까 혹은 내가 어떤 도움을 줘야 할까? 혹 그렇지 못할 때 어떤 마음으로 기다려 주어야 할까 등 너무 많은 궁금증과 먼 미래지만 깊은 고민이 있었다.  그런 고민들을 기도를 통하여 지혜로 알게 하시지 않을까.


나의 부모님은 종교가 달랐지만 나를 교회로 보내셨다. 늘 부모님이 교회를 안 나오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나를 교회로 보내주신 것만으로도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한 교회에서 오랜시간 신앙생활 하다보니 부모님이 다니는 친구들이 모두 다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는 것은 아니였다. 먼 훗날 나의 자녀가 그런모습이 아니길 부모님과 함께 신앙생활 하는 것이 감사함이 되도록 기도해야겠다.


100일 기도문을 아직 모두 쓰지는 못했지만 매일매일 나에게 하는 기도이다. 나의 자녀에게 어떠한 모습을 바라기 전에 자녀를 만나기 전 나부터 이런 모습으로 변화되어라는 하나님의 메시지 같다. 아직 자녀를 만나기전에 이런책을 만나게 해주심 조차 감사하다. 이 필사노트를 통해 변화되는 귀한 시간이 되길 기대해본다.
 

저자의 기도내용이 너무 좋으니 꼭 부모가 아니더라도 필사 해 보면 좋을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