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언더 프로모션
뤼닌나 / 아메트린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언제부터 희망을 배웠을까.

인간이란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라는 희망을 품으며 살아간다.

만약 희망이 있다는 것조차 깨닫지 못한다면, 우리는 하루하루를 어떻게 버티며 살아갈 수 있을까.

 

뤼닌나 님의 작품 <언더 프로모션>은 자기 인생에는 '희망'이라는 두 글자가 없는 한 사람의 성장과정을 이야기한다.

희망이라는 뭔지 모를 것의 두려움보다 지금의 익숙한 절망이 더 나을지도 모르는 생각.

1%의 희망을 배웠어도 주인공은 사람들에게 벽을 만들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하며, 나는 언제부터 희망이라는 것을 배웠나 싶었다.

 

나는 이 작품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야기가 될 수도 있고, 나와 나 자신의 내면에 대한 이야기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며 읽었다.

 

우리가 항상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것은 내일을 위해 오늘의 내가 어제보다 더 노력하는 삶을 살기 때문이고, 오늘의 노력이 있는 것은 어제의 절망 혹은 시련이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했다.

 

늘 우리는 타인을 보며, 어제의 나를 보며 앞으로의 모습을 상상하곤 한다.

우리가 '희망'이라는, 따뜻하고 매력적인 이 두 글자를 알지 못했다면, 오늘을 어떻게 보내고 있을까?

 

브라이트 국제영화제 수상작, 뤼닌나 님의 <언더 프로모션>은 적은 분량 안에서 깊은 깨우침을 주는 소설임에 틀림없다.

많은 분들이 이 소설을 접했으면 좋겠다.

 

 

희망은, 절망이 있기에 반짝이고. 의지는, 시련을 맞이해야 나타나며. 정신은, 고통이 삶을 뜨겁게 물들인 후에 가장 강해져.”...

 

<언더 프로모션> 중에서

"희망은, 절망이 있기에 반짝이고. 의지는, 시련을 맞이해야 나타나며. 정신은, 고통이 삶을 뜨겁게 물들인 후에 가장 강해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