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마그넷 - 돈을 좇지 말고 돈이 붙게 하라
마리클레어 칼라일 지음, 이진경 옮김 / 넥서스BIZ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머니마그넷이 되는 법이라는 워크숍을 주창한 그녀는 책을 통해 돈에 대한 사고방식을 변화시켜려 한것이 보였습니다.

전체적인 문체나 내용으로 봐서는 론다 번의 "시크릿"과 너무 비슷하였습니다. 사람의 마음먹기에 따라서 모든 만물이 변화다?라는...

돈이라는 것이 수중에 들어오면 어디로 나가는지도 모르고 숱한 곤경에 처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혹시 이런것보다 훨씬 곤경에 처해있는

분들이 계신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돈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하여 신중하게 생각해볼 시간을 주었습니다. 따라서 이책을 읽고 생각하면서 돈에 대한 사고방식의 전환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책을 쉽게 읽으며 생각을 많이 할수 있었던것은 무엇보다도 내용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하기 쉽게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책에 메모해둔 내용들은 어느곳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이 대부분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중간중간 써져있는  "돈은 이미 가까이에 와 있다. 당신이 부자가 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오직 당신 자신뿐이다." 라는 문구가 머리속에 계속 맴돌고 있습니다.

 이 책은 모두 3부로 구성되어 있고, 1부에서는 이 책의 기초 이론이 2부와 3부는 머니 마그넷이 되는 두 단계 과정이 적혀있었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 공감을 하였고 이책을 읽은 이후 바꾸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매일같이 언론이나 방송은 좀더 자극적이고 비난적인 기사들이 올라오는 것들을 쉽게 발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기에 누군가를 비난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허비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이렇게 주변의 부정적인 뉴스에만 관심을 집중하면 우리 주위엔 점점 더 부정적 뉴스만 들리게 마련인데 하지만 관심의 초점을 바꾸어 긍정적인 뉴스들을 찾아서 귀를 기울여보면 놀랍게도 주위에는 좋은 소식들이 넘친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누군가를 탓하기를 멈추고 그 어떤 외부 상황도 개의치 말고 우리 자신의 상황에 대해 스스로 책임 의식을 갖는 것이야말로 마그넷 법칙의 첫단계이자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책을 통하여 나를 다시 한번 점검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긴다면 더 큰 가치를 끌어당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면 할수록 타인에게 더 많은 것을 베풀게 될 것이라 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에 대한 소중함이 커질수록 타인의 소중함도 더 많이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순간부터 자신을 더 소중히 여기며 저 자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노력해 볼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