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수록 빠져드는 경제로 배우는 세계사 읽을수록 빠져드는
곰곰쌤 지음, 토리아트 그림 / 제제의숲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 받아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읽을수록 빠져드는 경제로 배우는 세계사

세계사라고 하면 딱딱하고 어려운 역사, 그 중에서도 세계의 복잡한 역사를 생각할겁니다.

우리나라 역사도 아직 익숙하지 않은데... 세계사를 벌써 공부해야 하는지?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세계사! 그 중에서도 경제를 통해서 세계사를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1장은 기원전 4세기경의 고대 그리스를 내용으로 경제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소개합니다.

특히나 경제뿐만 아니라 고대 철학자인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하고 있어서 우리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 2장은 18세기 영국, 국부론의 애덤 스미스에 대한 내용, 제 3장은 19세기 초반의 유럽, 존 스튜어트 밀과 카를 마르크스에 대한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마지막 4장과 5장은 케인스와 모르게슈테른에 대한 내용이 소개됩니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친구들이 보게 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순히 세계적으로 발생했던 사건들에 대한 키워드 나열 수준의 책이 아니라, 그 시대의 배경과 사건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역사가 중요한 것은 누구나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사까지 알아야 하나?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이미 우리는 지구촌, 세계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벌어졌던 역사를 경제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것은 너무나 좋습니다.

이 책은 역사와 경제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