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성인들 중에서도 1년에 책 한권 제대로 읽지 않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핸드폰과 탭을 통해서 1장짜리 짧은 기사와 이야기에 길들여저 있다보니, 수 백 페이지에 이르는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나 책 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까지 유튜브와 같은 미디어를 통해서 요약된 짧은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독서의 재미를 알아가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도서관이나 서점을 가도 대부분 어린이 교육 만화 도서를 보고 있는 친구들이 10명중에서 8명에서 9명이나 됩니다.
그만큼 우리 어린 친구들이 문장과 문단으로 이루어진 책을 읽으면서 한 줄 한 줄 읽어 가면서 느낄 수 있는 상상력과 생각의 힘을 기르지 못하고 독서의 가치를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친구들이 조금이라도 독서의 흥미를 가지고 독서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책을 소개합니다.
독서평설이라는 독서 잡지입니다. 매월 발간이 되는 책이며, 첫걸음, 초등, 중등, 고등학생까지 연령에 맞게 구분되어서 매월 발간이 됩니다. 맨 앞 부분에 목차의 형태로 독서 다이어리가 소개됩니다. 하루에 많은 양을 한 번에 읽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매일 꾸준하게 주어진 내용을 읽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