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함께 풀어쓴 천자문
정은영 엮음 / 아이템하우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과 함께 풀어쓴 천자문

요즘 어린이들은 책보다는 유튜브와 같은 영상 미디어에 좀 더 익숙합니다.

책을 본다고 하더라도 글밥이 조금 있는 책보다는 학습만화 형식의 책에 익숙하다 보니, 어휘력이나 문장력이 조금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부모님들 중에서 어렸을 때 천자문 첫 부분 한 번 정도는 읊어 보셨을 겁니다.

"하늘 철 따지 검을 현 누를 황! 집 우 집 주 ~~"

단순하게 한자만 열거된 천자문은 아이들이 보기에는 너무 지겹고 재미가 없을 겁니다.

또한 각각의 한자를 쓰는 순서를 표시하여 한자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 친구들도 순서에 맞춰서 한자를 한 번 연습삼아 적어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맨 마지막 부분에는 각각의 한자를 사용한 일상 단어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천국이라는 단어는 우리 어린 친구들도 너무나 잘 아는 단어인데 천이라는 글자가 하늘 천이라는 단어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모르는 친구들도 너무나 많습니다. 이렇게 천이라는 한자로 천국, 천당, 천하 등 다양한 단어가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어휘력은 엄청 늘어날 것입니다.

천자문 책은 부모님들과 함께 하루에 한 페이지씩만 보게 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 한 페이지씩 250일 (주말을 제외하면 거의 1년 정도) 이면 천 단어의 한자를 익힐 수 있으며, 각각의 한자로 이러우진 어휘까지 부모님과 함께 공부한다면 어휘 3~4천개 정도를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은 학습만화에 너무 길들어진 어린 친구들!

책 읽은 것은 좋아하지만 아직까지 어휘력이 부족한 친구들!

한자에 조금이라도 흥미가 있는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