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3
박빛나 지음 / 유앤북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

학습 만화로 유명한 [빵빵한 어린이 시리즈]에서 새로운 편이 출간되었습니다.

그 동안 수수께끼, 사자성어, 속담, 어린이 맞춤법, 한국 위인 등 수 많은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경제 퀴즈 또한 너무 기대가 됩니다.

어린 친구들 중에는 부모님들이 하는 대화 중에서 "경제가 어려워서", "경제가 나빠서", "경제가 나빠서" 이런 내용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기 때문에 경제라는 말이 무엇인지 궁금할텐데 제 1장에서는 경제가 무엇인지?

2장은 금융기관입니다. 우리 어린 친구들 대부분이 은행에 자기 이름으로 된 통장 하나는 갖고 있을 텐데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에 대한 이야기.

3장, 4장, 5장은 돈 관리 (어린이 용돈 관리), 국가간 거래 (수입, 수출 등), 세금에 대한 이야기를 설명합니다.

요즘에는 영어, 수학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경제 교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어렸을때부터 직간접적으로 배우게 되는 경제 교육이 엄청나게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