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피아 8 : 극한 상식 팩토피아 8
로즈 데이비드슨 지음, 앤디 스미스 그림, 조은영 옮김 / 시공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팩토피아 8 : 극한 상식 (꼬리에 꼬리를 무는 400가지 사실들)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팩토피아 시리즈!

드디어 마지막 편 "극한 상식"에 편이 출간되었습니다.

그 동안 각종 상식 (잡학 상식, 엽기 상식, 동물 상식, 과학 상식, 역사 상식 등) 내용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번 "극한 상식"편은 일반적으로 소개되지 않는 내용일 거란 생각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부제처럼 정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내용을 소개하는 방식이 너무나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깊은 곳"에서 시작해서 심해, 산, 날씨, 눈, 폭발 ..... 갑옷, 곤충, 로봇, 재활용, 높은 곳까지 하나의 이야기에서 나온 내용 중 한 부분을 가지고 또 다른 내용을 이어 나가는 형식이 재미있습니다.

우리가 친구들과 이야기 할 때에도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하다가 이야기 중간에 나오는 다른 이야기 거리로 또 다른 이야기를 이어 나가듯이 이 책도 그런 형식으로 이야기를 계속 이어 나갑니다.

사막에 사는 도르카스가젤은 평생 물 한 모금 마시지 않고도 살 수 있는데...

물을 마시지 않아서 오줌도 고체라네요.. ㅎㅎ

사막꿩 수컷은 물을 찾아 80킬로미터나 날아간다고 하는데...

서로 너무나 상반된 이야기로 흥미를 끕니다.

이 책은 각각의 페이지마다 재미있는 그림과 사진으로 극한 상식을 짧게 짧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글자로만 나열된 책보다는 훨씬 흥미 진진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살아보면서 미처 알지 못한 기막힌 내용들!

일반적인 동물백과, 과학백과, 상식백과에서 다루지 않는 아찔하고도 스켁터클한 극한의 사실들!

이런 내용들이 궁금한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