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 - 노후까지 책임지는 내 집 짓기 프로젝트
왕과장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에 많은 가장들은 60대 이후에도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원합니다.

저자 또한 직장에서 퇴직하는 선배들의 모습을 보면서 미래의 삶에 대해서 고민하게 됩니다.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매물을 수백 차례나 임장하면서 결국 내린 결론은 직접 집을 짓자는 것입니다.

집을 짓겠다는 마음만 먹는다고 집이 뚝딱!하고 지어지진 않겠죠?

집 한 채 지으면 10년 늙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부분에 신경을 써야하고, 마찰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최소화하기 위한 준비 과정, 공부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축을 매수하여 시공사를 선정하는 일! 철거, 측량, 골조 공사, 내부 공사! 등 막연하게 집을 짓자고 생각한 부분을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건축 관련 분야에 지식이 없더라도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집짓기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멋진 집, 좋은 집 짓는 환상이 아니라 실무적으로 집을 짓기 위한 각 단계별 과정과 놓치지 않아야 할 부분들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 이후에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건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민원 사항들, 건축 과정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관계

이런한 것들은 단지 책에 나와있는 몇 장의 내용들로 100% 이해할 수 없지만, 저자의 시행착오가 이제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책은 블로그, 카페, 유튜브에서 집 짓기 관련 컨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왕과장님의 이야기입니다.

집 짓기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과연 집 짓기의 과정은 어떤지?

알아봤으면 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 받아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