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2 (근현대편)
제가 어렸을 때에는 한국을 위해서 훌륭한 업적을 남긴 위인들에 대한 위인전을 정말 많이 읽었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훌륭한 위인들의 업적에 대한 이야기가 집집마다 전집 하나씩은 있었던 걸로 기억되는데요...
요즘 어린이들은 책 보다는 유튜브와 같은 방송 미디어 또는 교육용 탭과 같은 시각적 교육 자료에 더욱 더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공부를 할 때에는 글자로만 빼곡히 적혀 있는 책들은 우리 아이들이 금방 흥미를 잃고, 책을 놓아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습 만화로 유명한 [빵빵한 어린이 시리즈]에서 새로운 편이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역사적으로 훌륭한 업적을 이루신 분들에 대한 한국위인을 소개하는 책인데요...
지난 11월에 출간된 전근대편에 이어서 이번에는 근현대편이 출간되었습니다.
안중근 선생님부터 윤봉길 의사, 백범 김구 선생님 등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을 포함해서 최근에 대한민국 대통령을 역임했던 박정희, 김대중, 김영삼, 노무현 대통령까지 총 66분의 위인을 재미있는 만화의 형식을 빌려 소개하고 있습니다.
빵빵한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인 등장인물로 나오는 각종 빵들 (식빵, 밤만쥬, 슈크림빵, 시나몬롤빵)은 우리 아이들이 더욱더 흥미를 가지고 책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