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스승 법정스님 - 맑고 향기로운 법정 큰스님 이야기
정찬주 지음 / 여백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스승 법정스님 (맑고 향기로운 법정 큰스님 이야기)

법정 스님은 우리들에게 큰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신 분입니다.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얽혀 있다는 뜻이다."

"영원한 것이 어디 있는가. 모두가 한때일 뿐, 그러나 그 한때를 최선을 다해 최대한으로 살 수 있어야 한다."

"그 누구도 내 삶을 대신해서 살아줄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나 답게 살고 싶다."

"홀로 있다는 것은 물들지 않고 순진무구하고 자유롭고 전체적이고 부서지지 않음을 뜻한다."

홀로 사는 즐거움, 무소유, 버리고 떠나기 등 스님께서 주신 가르침은 우리의 지친 일상에 큰 힘이 됩니다.

1부에서는 우리 모두가 그리워하는 스승 법정스님에 대한 이야기

2부에서는 법정스님의 가르침에 대한 이야기

마지막 3부에서는 법정스님의 가르침과 관련한 일상 속 깨달음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법정스님의 정신과 품격, 사상 등을 진솔하게 엿볼 수 있는 책으로 지친 영혼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는 인생응원가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는 기술적으로 너무나 발전된 시대에서 몸도 정말 편해지고 물질적으로도 풍요로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신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스스로운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타인과 비교하는 생활속에서 스스로 작고 초라하게 느끼고, 계속해서 더 많은 것을 욕망하는 삶!

이 책은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서 다시 한 번 스스로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법정스님의 가르침이 우리의 마음을 조금 더 성숙하고 단단하게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인 일들로 고민을 많이 하고 우울한 분들!

남들이 보기에는 정말 멋진 삶을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스스로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힘들어 하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