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속담 2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1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시리즈!

이번에는 지난 번 출간된 속담 1편에 이어서 속담 2편이 새로 출간되어 소개 드립니다.

빵빵한 어린이 시리즈는 지금까지 속담, 수수께끼, 한국 위인, 맞춤법, 관용어, 명심보감, 초성 퀴즈, 한국 전설, 사자성어, 영단어 등 약 10여권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그 정도로 오랜 기간동안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학습 만화 시리즈입니다.

이번 속담 2편에서도 호밀빵, 메론빵, 찹쌀도너스, 초코 크림빵 등 재미있고 매력적인 캐릭터가 많이 등장합니다.

라고 여겨지는 속담들이 소개되었다면, 2편에서는 어른들에게도 익숙하지 않은 속담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 나이에 재미있는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통해서 익힌 속담 내용은 오랫동안 기억이 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이런 표현들을 배워 둔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는 떡이 커야, 오는 떡이 크다" 는 일상에서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라는 표현으로 더욱 많이 쓰이지만 현실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실제 물건, 음식을 통해서 표현을 하는 것이 더욱 공감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표현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의 말 하기는 식은 죽 먹기"라는 표현 또한 우리 아이에게 평소 생활 습관을 교육하는데 좋은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조금 난이도가 있는 속담을 알려주고 싶은 부모님들!

다른 학습만화에서 일반적으로 다루고 있는 속담보다 조금 더 많은 속담을 알고 싶은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