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시대, 슬기로운 경제 수업 동녘 어린이교양
강수돌 지음, 신단고 그림 / 동녘주니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 위기 시대, 슬기로운 경제수업

요즘에는 영어, 수학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경제 교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어렸을때부터 직간접적으로 배우게 되는 경제 교육이 엄청나게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어릴 때부터 돈과 관련된 부분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조금은 조심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책은 최근 이슈 중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기후 위기와 연관된 경제 이야기를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고 소비하는 많은 것들이 기후와 연관되어 있고, 이는 또 경제와 직간접적으로 모두 연관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편하게 생각하고 접하는 주제를 바탕으로 내용이 구성됩니다.

왜 우리가 돈을 벌고, 써야 하는지?

가격에 따라서 품질의 차이가 어떻게 나는지?

돈이 많은 부자들은 정말 어떤 점이 좋은지?

직업의 의미!

초등학생 저학년이라도 한 번쯤 부모님들께 물어봤을만한 쉽고 일상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만화 형식이 아닌 서술형으로 내용이 전개됩니다.

요즘 워낙 학습만화가 인기가 많아서 이 책도 학습 만화인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책 구성의 90% 이상은 초등학생들이 읽어도 부담되지 않는 수준의 글감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중간중간 약 10% 정도는 위와 같은 만화를 삽입하여 아이들의 집중력을 조금 높여줍니다.

이 책은 어른들이 봐도 관심을 끌 만한 내용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왜 빛까지 내서 집을살까?"

"최저 임금, 왜 싸우는 걸까?"

정말 저녁 뉴스에서 볼 만한 주제들로 구성되어져 있어,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이 요즘 시대 어떤 경제 이슈들이 있는지도 익힐 수가 있습니다.

아이에게 건강한 경제 지식을 공부시키고 싶은 부모님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