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가 바이킹의 신이라고? - 바이킹 시대 엉뚱한 세계사
팀 쿡 지음,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뚱한 세계사 – 바이킹 시대 - 토르가 바이킹의 신이라고?

엉뚱한 세계사의 새로운 시리즈 바이킹 시대 편이 출간되었습니다.

그 동안 엉뚱한 세계사에서는 고대 이집트_파라오의 뇌를 꺼냈다고?, 고대 중국_거북 배딱지에 글을 썼다고?를 통해서 재미있는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리즈도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세계사라고 하면 어른들조차 내용이 어려워서 쉽게 관심을 가지기 어려울 수 있는데 엉뚱한 세계사 시리즈는 우리 어린 아이들도 쉽게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집중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주제들도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과연 실제로도 바이킹이 사나운 해적이자 약탈자였는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들이 지금까지 바이킹이라고 해서 알았던 것과는 전형 다른 내용들도 많이 소개됩니다.

과연 지금까지 바이킹이 친환경적인 전사였는지? 유럽에서 가장 멋쟁이였는지?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들이 얼만나 됐을까요? ㅎㅎ

바다에서 길을 찾는 것을 어떤 새가 도움을 줬는지?

바이킹이 언제 어디서든 불을 피우기 위해 무엇을 이용하였는지?

정말 상상하기 힘든 내용으로 책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세계사 연표가 나와 있어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일들이 언제 일어 났는지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이킹 시대와 관련하여 책에 소개된 용어들 (고고학, 화장, 화로, 훈연, 촌충, 승선, 서가래, 혈수, 칭송 등)도 마지막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우리 어린 친구들 중에서 세계사에 대한 흥미를 아직 느끼지 못한 친구들이 있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