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의 속담 권법 _ 무언 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속담 권법 도전기" 제목만 봐도 흥미진진한데 표지의 그림을 보니 더욱 흥미가 느껴집니다.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 교육 만화 도서가 정말 인기가 많은데 "뜨인돌 어린이" 출판사에서 이번에 어린이들의 속담 공부를 위한 속담 도서(만화 + 이야기 구성)가 출간되었습니다.
특히나 주인공 황룡과 무언도사, 누리, 꼬물원/꼬물투/꼬물삼, 수다 도사, 황총, 황왕 등 정말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우리 어린 친구들에게 재미있는 속담을 소개합니다.
핸드폰을 찾는 과정에서 천년환을 먹게 되고 그로 인해 무언도서와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시작부터 너무나 흥미진진해서 책을 놓기가 힘듭니다.
총 10개의 관문이 있으며 각각의 관문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이 책은 프롤로그에서는 만화 형식으로 우리 어린 친구들의 관심을 한 번에 사로잡고, 본격적으로 내용이 이어지는 각각의 관문에서는 이야기 형식으로 독서가 주는 장점도 어린이들이 느낄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제 4관문에서는 호랑이와 학을 소재로 한 속담이 소개됩니다. 속담권법이라는 책의 제목에 맞게 학권, 호권으로 권법이 소개됩니다.
호랑이와 관련된 "자는 범 코 찌르기", "호랑이 없는 동산에 토끼가 선생 노릇한다" 와 같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속담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직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속담을 접해 보지 못한 친구들이 보게 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