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수익 내는 부동산 실전 경매 - 서초동 경매 1타강사 나땅의
나땅(이소라)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조건 수익 내는 실전 부동산 경매_나땅(이소라)

지난 2~3년 동안 아파트 가격이 자고 일어나면 몇 천 만원씩 오르던 것이 불과 2~3개월전부터는 언제 그랬냐는 듯 하루하루 몇 천만원이 떨어졌다고 신문과 뉴스에서 연일 보도가 된다.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은행 대출과 신용 대출을 최대한 받아서 집을 매수한 사람들, 소위 영끌족들은 잠못 이루는 생활을 하고 있을 것이다.

거기다가 미국 FOMC에서는 3연속 자이언트 스텝으로 기준 금리를 올리고 있는 상황이라서 올해 연말이되면 담보대출 금리 또한 7%를 넘길 것이라고 보고가 되고 있다.

부동산 가격이라는 것이 오를 때가 있으면 내릴 때가 있고, 내리는 과정에서 일부 물건은 늘어나는 대출을 견디지 못하고 경매시장에 나오게 된다. 아직까지는 경매 물건이 늘어나지 않고 있지만, 내년부터 늘어나는 이자율로 인해서 상당한 물량의 경매가 진행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물론 당사자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어떤 투자든지 간에 스스로의 책임하에 되어야 하는 부분이기에 스스로 무리하게 투자가 되었다면 그 부분은 당사자가 감당을 해야 한다.

나는 앞으로 1~2년 동안 부동산 시장이 어떤 형태가 될지는 모르지만 지금 현재로서는 경매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먼저 이 책은 총 4 Part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첫 번째 Part에서는 경매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부동산을 구입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스스로 조금 더 발품을 팔고 알아보게 된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매수할 기회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Part에서는 경매시 일반인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인 권리관계에 대해서 설명한다.

경매로 낙찰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기존 임차인의 권리가 어떻게 되는지? 낙찰 받은 나는 어떤 권리와 의무가 있는지? 전반적으로 권리 관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세 번째, 네 번째 Part에서는 지금까지 저자가 경매를 공부하고 실전에서 겪었던 나름의 전략과 주의할 점 등에 대해서 설명한다.

경매에 관련된 책은 시중에 넘쳐난다. 하지만 너무나 이론적이고 따분한 내용으로 설명만 되어있다면 몇 페이지 보다가 책을 덮어 버리고 말게 된다. 이 책은 저자의 실전 사례와 실제 물건을 가지고 자세하고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경매를 처음으로 공부해 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정말로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에는 초판 한정으로 저자의 직강을 들을 수 있는 QR 코드도 제공되기에 책 뿐만 아니라 강의를 통해서 경매를 배운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