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말고 N잡 하기 - 돈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장이지 외 지음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잡말고 N잡하기

누구나가 돈 걱정 없이 생활하기를 꿈꾼다.

하지만 태어날 때부터 많은 재산을 물려 받을 것으로 예정된 소위 말하는 부잣집에서 태어난 일부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 걱정을 하면서 살아간다. 즉 자기 스스로 노력해서 경제 생활을 하여야 한다.

불과 20~30년전만 하더라도 좋은 직장을 구하게 되면 월급을 받아서 결혼도 하고 집도 사고 정년이 될 때까지 직장을 다니면서 살았다.

하지만 요즘에는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다.

이에 조금이라도 빠른 시간안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하여 투잡 또는 N잡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나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돈 걱정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돈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 하면서 살 수 있을까? 생각한다.

이 책은 투 잡이 아닌 여래 개의 직업, 여러 개의 경제 활동을 영위하는 열 분을 소개한다.

그 사람들의 생활과 가치관을 통해서 경제적 자유를 꿈 꾸는 이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팁을 전해 준다.

이 책에 소개되고 있는 열 분 '장이지, 이태웅, 백경혜, 김중현, 김근아, 권소영, 이국화, 김서한, 김승리, 박미성' 모두다 공통점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들이 타고난 재능과 외모는 모두 다 다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에 소개된 분들은 모두다 현재의 생활과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여 철저하게 계획하고 노력하고 있었다.

삶을 열정적으로 살고 계셨다.

한 가지 일만 열심히 해서는 살아가기가 팍팍한 시대가 되었다는 부분도 한 편으로는 조금 씁쓸하다.

사실 이 책에 소개된 열 분 중에서 내가 이 책을 읽기 전부터 알고 있었던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다시 말하면 엄청나게 대단하거나 유명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자기 삶을 열심히 계획하고 노력하면서 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람들은 특별한 사람들이 아니기에 나 또한 노력한다면 이 분들처럼 N잡러가 될 수 있고, 삶을 계획적이고 열심히 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본인 스스로가 지켜나가는 원칙들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

물론 사람들마다 개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본받고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 분들의 생활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자기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만은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