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두근두근 보물찾기
배성식 지음 / 포트레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와 함께하는 두근두근 보물찾기_배성식

이번주 주말에 뭐할까? 모든 부모님들의 고민거리일 것이다.

우리 아이가 조금이라도 더 많은 것, 색다른 것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통해서 조금 더 성숙해지고 발전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속에서 우리 아이에게 맞는 활동을 결정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아이의 연령대, 성별, 관심사 그리고 체험 활동이 있는 곳의 위치, 비용 등 고려해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도 아이와 부모가 모두 실망스러운 경우도 많이 경험하였을 것이다.

이 책은 이런 부모님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

총 4개의 Part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Part 1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내용을 5~6페이지에 걸쳐서 담고 있고, 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정보는 Part 2부터 시작된다.

각각의 여행지마다 어디를 가는 것이 좋은지 5~6군데 추천을 하고 있다.

단순하게 블로그에서 많이 추천하는 여행지가 아니라 우리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곳을 선별해서 추천하고 있다.

특히나 주말 1박2일의 시간을 고려해서 여행지가 추천되다 보니 책에 표시된 데로 따라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그리고 여행지마다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메뉴도 함께 추천되어 있으니 가족들이 맛있는 식사도 함께 즐기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박물관, 공연, 축구장, 골프장, 둘레길, 미술관, 캠핑장 등 부모님들이 한 번쯤 아이와 한 번 가볼까? 하고 생각해 봤을 만한 테마를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것을 경험하게 해 주고 싶은 부모님들의 마음은 누구나 똑 같을 것이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아이들이 조금 더 생각하고 조금 더 고민하는 과정에서 한 걸음 나아간다고 믿기 때문이다.

Part 4에서는 서울 지역에서 당일 바로 할 수 있는 주말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다.

북촌한옥마을, 갯벌 체험,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등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좀처럼 다가가지 못하였던 장소들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장소들은 우리 아이들의 나이와 가족들이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서 선별해야 할 것이다.

나로서는 조금 아쉬웠던 점은 대부분의 여행 일정이 서울과 수도권 거주에 맞춰줘 있다는 것이었다.

부산에 사는 나로서는 이런 부분들을 조금이나마 고려해서 여행 동선을 계획하여야 할 것이다.

단지 상황이 여의치가 않아서 누구는 일주일에 한 번 여행을 갈 수 도 있지만, 누구는 1년에 1~2번 아이와 함께 집을 나서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다. 경제적인 상황, 시간적인 상황 모두가 다르지만 아이를 위한 마음은 같은 것이다.

아이와 함께 여행, 체험을 고민하는 부모님이시라면 이 책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