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BOOM 3 : 식물 - 도깨비 박사와 꽃섬의 비밀 과학이 BOOM 3
이소영 지음, 이경석 그림, 김문주 감수 / EBS BOOKS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이 BOOM 3. 식물 _ 이소영 글



과학책은 대부분 너무 어렵고 지루해서 재미가 없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내용이 좋고 전문적인 지식을 담았다 하더라도 재미가 없어서 손에서 책을 놓게 되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책은 주요 등장인물을 소개시켜서 만화 형식과 이야기 형식을 동시에 활용하고 있다.

전문적인 과학 내용을 너무나도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 하고 있어서 어린 초등학생들도 책을 펼치게 되면 10~20분은 훌쩍 지나갈 정도로 흥미를 유발한다.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물의 탄생을 다룬 꽃씨부터 뿌리, 줄기, 잎, 꽃, 열매와 씨 등 다양한 주제를 각각의 장으로 하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각 장마다 주요 인물 (수호, 안느, 세찬 등)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통하여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리고 그 이야기와 관련된 과학적 정보를 각 장의 마무리에 그림과 함께 잘 정리하여 어린이들이 조금더 내용이 머릿속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가 어렸을 때 배웠던 내용들도 많이 보이지만 그 당시에 암기식으로 배워서 다 잊어버렸던 내용들을 그림과 함께 다시 만나게 되니 훨씬 이해가 쉽고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

그래서 부모로서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영상을 통한 교육보다는 책을 통한 교육을 조금 더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서 한 글자 한 글자 읽으면서 주인공의 마음이 어떤지? 왜 그렇게 행동하였는지? 내용의 정확한 의미가 뭔지?에 대해서도 조금 천천히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글자만으로 된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추천을 하고 싶다.

우리 어른들도 재미 없는 것은 금방 실증을 내듯이 아이들은 어른들에 비해서 참을성이 부족하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식물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