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의 명탐정 - S큐브
니타도리 게이 지음, 이희정 옮김 / ㈜소미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서점의 뒷사정.] ▷ 서점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룬 4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진 연작단편집. 서점의 내부 사정들이 나오는 모습은 꽤나 흥미로웠지만 인물들은 개성적이긴 해도 임팩트가 부족하단 느낌을 받았다. 그래도 <서점이여 영원히>편은 만족스러웠다. 서점의 현실적이고 구조적인 문제점을 드러내면서---일본과 한국의 사정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들었다---, 그것에 체념하는 자와 극복하려는 자의 모습이 강하게 와닿았다. 사건도 씁쓸한 느낌이 강하게 남았다. 주변인물들의 모습도 가장 살아있었던 것 같다.
다만, 과거편이라고 언급하지않은 건 서술트릭인건지, 편집실수인건지 모르겠다...

서점의 속살과 사정을 살짝 엿볼 수 있는 미스테리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