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전 FoP 포비든 플래닛 시리즈 5
듀나 지음 / 알마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듀나의 장점, 그리고 작은 단점]▷듀나의 장점은 차별적인 관점과 독특한 상상력으로 세계관을 구성하고, 그 곳에서의 이야기를 가독성 높은 문장으로 들려주는 능력이다. 듀나의 작은 단점은 세계관을 그냥 설명하듯이 풀어버리는 경향이 있다는 점인데, 이야기가 풍부하면 이는 충분히 극복 가능함에도 이번엔 설명의 비중이 높고 외부의 이야기는 부족한, 그래서 아쉬움이 남는 실험작이 두 작품 정도 있었다(발상은 신선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고, 개인적으로 ‘구부전‘, ‘가말록의 탈출‘, ‘겨자씨‘, 이 세 작품이 마음에 남았다. 뱀파이어에 대한 관점에는 고개가 끄덕여졌고, 외계 생물과 생태계에 대한 시선도 고민을 깊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