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여덟 가지 복, 천국은 이런 자의 것이니라는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마디로 완전한 복은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복이다. 천국의 복이다.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을 믿고 따르면 내게 있던 모든 죄가 용서를 받고 영원한생명을 누리는 것, 즉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다. 세상에서 말하는 복과는 추구하는 바가 완전히 다르다. part1에서 천국은 소유한 자의 삶에서 하나님의 가치는 중요하다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은 나를 잘 아신다. 나의 중심을 하나님이 잘 알고 계신다. 성경적인 복과 세상적인 복을 구별하여 설명해준다. 일상적인 생활속에 살아가는 이들은 복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갖지 못했다. 단지 잘 먹고 잘 사는 정도의 복을 추구하는 것을 저자는 세상적인 복과 잘 구분지어 설명한다. part2에서는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여덟가지 복은 과연 무엇일까? 그렇다. 어떻게 그리스도인의 자세로 살아가야하는지를 말하고 있는 심령이 가난한 자, 애통하는 자, 온유한 자,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 긍휼히 여기는 자 마음이 청결한 자, 화평케 하는 자,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자로써 생각하게 하고 있었다. part2에서 막연하게 성경의 여덟가지 복을 말하는 것을 짐작하게 했는데, 이렇게 여덟가지 복을 설명한 것을 읽어보니 쉬웠던 것 같다. 마태복음의 심령이 가난한 자의 축복이 나오는데 배고팠던 심령과 연결시키며 설명하고 있다. 온유한 자에게 땅과 천국을 주신다.라고 한다. 말씀으로 온유한 자가 되고 말씀이 우리 삶에 의로움으로 나타난다. 또한 기도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천국의 복 즉 완전한 복을 말해주고 있다. 나 또한 예수님의 팔복을 통해서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완전한 복을 누리는 복된 인생이 되고 싶다.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완전한 복을 마음껏 누리며 살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우리 가운데 일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팔복의 삶을 살아가기를 함께 소망해 본다.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야 한다.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여덟 가지 복, 천국은 이런 자의 것이니라는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마디로 완전한 복은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복이다. 천국의 복이다.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을 믿고 따르면 내게 있던 모든 죄가 용서를 받고 영원한생명을 누리는 것, 즉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다. 세상에서 말하는 복과는 추구하는 바가 완전히 다르다.
part1에서 천국은 소유한 자의 삶에서 하나님의 가치는 중요하다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은 나를 잘 아신다. 나의 중심을 하나님이 잘 알고 계신다. 성경적인 복과 세상적인 복을 구별하여 설명해준다.
일상적인 생활속에 살아가는 이들은 복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갖지 못했다. 단지 잘 먹고 잘 사는 정도의 복을 추구하는 것을 저자는 세상적인 복과 잘 구분지어 설명한다.
part2에서는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여덟가지 복은 과연 무엇일까?
그렇다. 어떻게 그리스도인의 자세로 살아가야하는지를 말하고 있는 심령이 가난한 자, 애통하는 자, 온유한 자,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 긍휼히 여기는 자 마음이 청결한 자, 화평케 하는 자,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자로써 생각하게 하고 있었다.
part2에서 막연하게 성경의 여덟가지 복을 말하는 것을 짐작하게 했는데, 이렇게 여덟가지 복을 설명한 것을 읽어보니 쉬웠던 것 같다.
마태복음의 심령이 가난한 자의 축복이 나오는데 배고팠던 심령과 연결시키며 설명하고 있다. 온유한 자에게 땅과 천국을 주신다.라고 한다.
말씀으로 온유한 자가 되고 말씀이 우리 삶에 의로움으로 나타난다. 또한 기도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천국의 복 즉 완전한 복을 말해주고 있다. 나 또한 예수님의 팔복을 통해서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완전한 복을 누리는 복된 인생이 되고 싶다. 천국을 소유한 자가 누리는 완전한 복을 마음껏 누리며 살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우리 가운데 일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팔복의 삶을 살아가기를 함께 소망해 본다.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야 한다.